본문 바로가기

news/민중의소리

김한길 “민주주의 회복 국민운동 반드시 승리해야”


김한길 “민주주의 회복 국민운동 반드시 승리해야”

 

 

 


모두발언 하는 김한길 민주당 대표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양지웅 기자


김한길 민주당 대표는 20일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국민운동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을지로(乙을 지키는 길)위원회 활동 100일 관련해 박용진 대변인을 통해 발표한 메시지에서 "민주주의가 무너지면 민생도 무너진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표는 을지로위원회 100일에 대해 "민주당이 생활밀착형 민생정당으로 변모하는 아주 의미있는 과정이었다"며 "정치가 현장을 찾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입법화를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현장의 갈등을 중재하기까지 했다. 민생정치란 이런 것이라는 새로운 정치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는 "민주당은 경제 권력의 횡포로 고통받는 우리 사회의 을들을 살리는 일뿐만 아니라 인간의 존엄을 훼손당하고 있는 또 다른 많은 을들을 살리기 위한 정당으로 더욱 진화해야 한다"며 "경제민주화를 넘어 사회민주화, 문화민주화로 나아갈 때 민주당이 진정으로 '을을 위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는 이날 을지로위원회 100일 평가 관련 토론회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전날 그간 미뤄둔 치과 치료를 받게 돼 하루 정도는 쉬는 것이 좋겠다는 소견에 따라 참석하지 못했다고 박용진 대변인은 전했다.


본 기사는 민중의소리 뉴스 스크랩입니다. 더 많은 뉴스를 원하시면 http://www.vop.co.kr 이동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