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보기] 새누리 황우여 대표, "조명철 지역감정 조장 발언, 유감"

2013. 8. 21. 13:12news/사회

새누리 황우여 대표, "조명철 지역감정 조장 발언, 유감"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32&aid=0002372829&date=20130821&type=0&rankingSectionId=100&rankingSeq=1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1일 조명철 의원의 ‘광주 경찰’ 발언에 대해 “우발적인 발언이라도 국민 대통합을 해칠 만한 민감한 발언이 있었던 점을 당 대표로서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국민 대통합이야말로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지상명령이었고, 최고 가치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정치인의 언행은 돌 위에 남김없이 새겨진다고 생각한다. 마치 사초와 같다”며 “당 대표인 저부터 많은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 저도 부족한 점을 돌아볼 테니 모두 다시 한 번 자성의 시간 가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앞선 19일 국정원 국정조사 2차 청문회에서 조 의원은 권은희 전 수사경찰서 수사과장에게 “광주 경찰이냐, 대한민국 경찰이냐”고 질의해 지역감정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네이버 댓글


  • koro****

    탈북자가 잘못 했다고 하는 김정일, 김정은을 옹호하는 인간들이 더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

    2013.08.21 오전 10:18 |
  • boo8****

    문희상 = 광주의딸 권은희 과장을 지켜야 합니다 !! == 이거슨 우덜식 착한 지역감정 이랑꼐요 ^^조명철 의원이 문희상 의 발언을 비우해서 광주경찰이냐 ? 대한민국 경찰이냐고 묻는건 나쁜 지역감정 이랑꼐요 ^^ 이것이 바로 우덜식 민주주의 ^^ ♣ 내 좌우명 = 절대 전라도 와 상종하지말라 !!

    2013.08.21 오전 10:23 |
  • good****

    당대표라는 인간이. 어여 그자리 다른사람에게 주고 나와라. 깜이 안된다.

    2013.08.21 오전 10:31 |
  • kkkp****

    황우여같은 우파를가장한 사쿠라 내부의적이 국정을교란~좋은게 좋은거라고 좌파세력에게 아첨하고, 이번에 좌파세력에 숙이지 않으면 다음에 더 큰 꼬투리 잡을것이니 져주자~좌파들의 꼬투리가 무섭고 싸울려니 귀찮고 지금도 황우여지도부는 잘먹고잘사니까 타협~타협다음엔? 또다른 엄청난 꼬투리가 기다리고 있고,,또 그런식으로 타협ㄷㄷ좌파들의 주장을 첨부터 들어주면 안된다!! 좌파와의 싸움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 싸울땐 싸워야 한다 !! 정부와 지도부는 정신차려라!! 월남이 이런식으로 망했다! 리얼보수 충청강원출신 의원으로 지도부를 교체하라!

    2013.08.21 오전 10:11 |
  •  poseidon2k

    황우여 졸라 박쥐같은놈...재수없어.

    2013.08.21 오전 10:57 |리트윗
  • quar****

    이게 당대표라니...새누리도 앞날이 깜깜하다 진짜.

    2013.08.21 오전 10:59 |
  • jm24****

    황우여 이 웰빙아~~ ㅉㅉ

    2013.08.21 오전 10:22 |
  • dumo****

    최고의 구태정치가 지역주의고..그중의 갑이 광주인데....그것을 지지하는 안철수는 절대 새정치 못한다..

    2013.08.21 오전 10:18 |
  • poxo****

    이번 청문회의 핵심단어 인데,,,, 그걸 왜 사과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전 10:16 |
  • poxo****

    고향이 들통나서,,,, 당황하셨쎄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전 10:21 |
  • juna****

    김한길은 박영선 TK발언 사과안함?

    2013.08.21 오전 11:30 |
  • mind****

    호남의 사위라고 전라도가서 자랑질하며 한표부탁한 간철수는 지역나누기 아니냐? 광주경찰 발언전에 진골TK라며 욕한 박영선은 화합하자고 그런말한거냐? 멍청한 황우여는 자진해서 대표자리 물러나라! 누가먼저 사과해야하는지도 파악못하는 무능한대표!!

    2013.08.21 오전 10:38 |
  • edun****

    황우여 웰빙 자슥아, 민주당 박지원이가 "광주의 딸"운운할때는 왜 닥치고 있었니?

    2013.08.21 오전 10:24 |
  • hotc****

    민주당이 정상적인 정당이라면 황내시의 유감발언에 대응하는 김한길의 박영선 유감 발언이 나와주는게 맞는데... 그럴리가 당근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2013.08.21 오전 11:26 모바일에서 작성 |
  • kmk6****

    조명철의원이 없는 말 했나?? 걍 물어본거지!!시작은 누가 먼저 했는데 조의원에게 뭐라 하는가?!

    2013.08.21 오전 10:57 |
  • kkkp****

    이번 청문회가 국민에게 주는 뜨거운 교훈 --- < 전라도출신을 직원으로 뽑으면 그 조직은 망한다 >--- 전라도 출신은 취직이 더욱더욱 안될것이며 전라도 사람이 오너로 있는 조직에도 전라도를 뽑지 않을것이며, 전라도출신과의 혼인을 더욱더 꺼려할것이니라 ~~<전라도출신은 절대뽑지말며 뽑더라도 절대 요직에 앉히지 말라 > 샴숑 이병철 할배의 주옥같은 말씀은 경전이요 진리이요 성경과 동급이라는거 ~~샴숑 현대 엘쥐 한화 포스코 등 대기업에 전라도출신간부가 없기때문에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되었쥐 ~~조직 배신한 증인들이 전부 전라도더라 ㄷ

    2013.08.21 오전 10:14 |
  • ncfm****

    사실을 사실대로 말했을 뿐인데 무슨 유감?

    2013.08.21 오전 10:40 |
  • vobo****

    전라도를 전라도라하는게 무 슨상 관 이죠?

    2013.08.21 오전 10:59 |
  • poxo****

    그짝 동네 배려발언은 필요없땅께요.... 지지율 90% 못보았소 ㅋㅋㅋ 나머지 10%는 타지 사람일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전 10:11 |
  • poxo****

    어짜피 궁민대통합은 안돼.... 삼국시대의 망령이 지배하고 있는걸 ㅋㅋㅋ 이참에,,, 7시 지역은 독립국으로 하는 것이 좋아,,, 근데 왜 독립요구가 없는거냐,,,, 바로 철조망 쳐줄텐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전 10:15 |
  • hiss****

    황우여는 나가 죽어라. 박영선이 김용판보고 TK 경찰 운운한건 괜챦은거고 조명철이 한 발언만 문제되냐? 대구 경북은 모욕당해도 괜챦은 3류 지역이냐? 더구나 조명철은 '광주의딸 '운운한 문희상 발언 지적한거고 박영선은 그냥 대놓고 모독한거다.. 다시 말하지만,황우여 다시는 나서지 마라.

    2013.08.21 오전 11:26 |
  • kkkp****

    조명철 의원의 시원하고 명쾌한말씀이 통쾌하네~원래 이북사람들이 생활력강하고 정직하고 솔직하지~의지력도 강하고, 가정교육도 과격할정도로 엄격하다~주위에 이북출신 가정이 있음 한번봐라~ 호남향우회보다 더 정치적으로 입김이 센곳이 <이북오도민회>~혈혈단신혼자 월남해서 성공한 부자들이 특히많고 아직도 냉면집을 비롯한 음식요식업은 이북출신과 그 2~3세들이 꽉잡고있어~통일정책과 선거는 이북오도민회 결제떨어져야되~이북사람들 무시하다간 큰코다친다~남북협상에서도 북한이 항상 외교와실리 전부 다 챙겨가잖아~탈북자들을 잘 활용해야 통일때 어리버리안함

    2013.08.21 오전 10:12 |
  • jiyo****

    먼저 광주를 팔아대던 쪽은 민주당인데 사과는 새누리가 하네. 아하 민주당이 광팔이하고 진골티케이 나불거리는건 호남의 눈물을 닦아주는 착한팔이지

    2013.08.21 오전 11:30 |
  • quak****

    이 덜 떨어진 넘은 허구헌날 허허허 쪼개고만 다니고.. 진짜 이런 덜 떨어진 넘 좀 대표에서 끌어내라.. 물에 물탄듯 술에 술탄듯 줏대 없는 넘

    2013.08.21 오전 11:24 |
  • kmk6****

    솔직히 조명철이 시작했나??? 박영선이 tk 공격한게 먼저지....

    2013.08.21 오전 10:56 |
  • lhh1****

    박영선의 진골TK 발언에 대한 사과 요구는 안하냐?

    2013.08.21 오전 11:32 |
  • vavo****

    유감은 뭔 유감 짜고 치는 고스톱에 유감은 뭔......... 총대 매줘서 고맙다고 해

    2013.08.21 오전 11:29 |
  •  poseidon2k

    황우여는 하루빨리 교체해야해. 이 새끼는 자질이 없어.

    2013.08.21 오전 10:54 |리트윗
  • quak****

    어휴... 한심한 넘 황우여.. 당장 네이버 정치면 많이 본 뉴스가 황우여 지역감정 발언 사과로 도배가 되었구나. 결국 황우여 덜떨어진 인간땜에 조명철이 지역감정 발언한 걸로 되버렸네. 지역감정 지적하려다가 외려 덤탱이 썼구먼.. 그저 민주당 홍어넘들의 떼쓰기에 넘어가는 어설픈 새누리당에 한숨만 나온다

    2013.08.21 오전 11:20 |
  •  poseidon2k

    황우여 너같은놈보단 조명철같은 사람이 훨씬 당에 도움이 되. 너같은놈은 자질없으니 빨리 당대표 자진사퇴해라.

    2013.08.21 오전 10:58 |리트윗
  • wlse****

    대통령 보고 귀태 라고 씨부렁 거린놈 은 어느 당이여? ...... 대통령 보고 당신 이라고 한 국회의원 은 어느당 의원 아랑가? ..... 권은희 수사과장 처신도 정치적 냄새가 확 풍겨 버린거이가 문제가 있지라 ......

    2013.08.21 오전 11:36 |
  • me2day qhrtlfdl88

    광주딸, 광주경찰이라고 하면 안된다? 그럼 '몰표나오는 도시' 딸, '몰표나오는 도시' 경찰이라고 부르리까?

    2013.08.21 오전 11:35 |미투
  • hong****

    '광주의 딸' '호남의 사위'발언은 착한 지역감정이랑께~~~

    2013.08.21 오전 11:31 |
  • eomb****

    지역감정이 바람직하지는 않지만 솔직히 현실적으로 존재하는게 사실 아닌가?특히 호남분들의 정치적 편향은 선거결과에서도 나타나지만 대화해보면 너무 치우쳤다는 느낌이다.지역감정 없애려면 정치편향부터 바꿔야.

    2013.08.21 오전 11:21 |
  • masa****

    왜 유감인데요 그럼. 박영선이도 사과해야지 진골티케이

    2013.08.21 오전 11:20 모바일에서 작성 |
  • sun6****

    대표자리에서 물러나라... 광주 딸년건 은 문희상넘이 먼저 지역감정을 조장하였고. 진골 TK라는 발언으로 박영선이가 지역감정에 불을 붙인것이 아니냐?? 사실이 이러함에도 너가 무엇인데 유감발언을 하노?? dog 자-슥-아... 민좆당넘들 간만 키워주고... ㅌㅌㅌ

    2013.08.21 오전 11:32 |
  • hotc****

    당대표가 이따위니까 박근혜가 5자회담하자고 했지 ㅋㅋ 얼마나 못미더웠으면 그랬을까? 미쿡녀 박영선 규탄해도 시원찮을 판에

    2013.08.21 오전 11:08 모바일에서 작성 |
  •  후박

    뭐가 유감이야 문돼지의 광딸 발언이 시초인데 그 놈을 족쳐야지

    2013.08.21 오전 10:54 |
  • romm****

    ★여러분 충청도 강원도 제주도 경상도가 지역과 지역감정어떻고하는거봤나요?오직 홍어들만그럼★지역감정을 쓸수있는사람은 딱 홍어들 우리덜덜밖에없당켕★홍어전라국 고유언어로 타지역은못쓰게해야한당켕★우리덜덜만의 특권이랑케 다른지역에서는 우리덜덜의 신성한 광주를 입에 올릴수없당켕 만약 ★느그들이 우리덜덜의 광주를 입에 쓴다면 느그들 선택하랑켕 / ★클레오팝처럼 불매운동당할래? 아님 ★칼침9방 맞을래?★아님 공문서위조하는 광주시장에게 고소미당할래?★광주의 딸"은 당시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지들 지역감정이용해서 지역감정감성통합 하려고 쓴 말임

    2013.08.21 오전 11:27 |
  •  Youngjun Han

    옛날부터 황대표는 민주당편인지 대한민국편인지 모르겠다 ㅎㅎㅎ

    2013.08.21 오전 11:21 모바일에서 작성 |
  • lkgs****

    황우여 민주당 입당하시게.. 권은희 광딸은 문희상이가 외친거야.. 조명철의원은 여기에 해명을 요구한거고.

    2013.08.21 오전 11:09 |
  • saie****

    황우여 다 때려치우고 광주가서 절한번하고 민주당으로 갈아타라..

    2013.08.21 오후 12:22 |
  • cool****

    황내시 간보기 + 물타기 + 보험들기 하고 자빠졌네

    2013.08.21 오전 11:12 |
  • misa****

    저따위 전투력도 없는것이 높은 자리는 꿰차가지고 사과하러 다니는 저꼬라지를 보니 당은 이미 폭삭 망한거 같다

    2013.08.21 오전 11:08 |
  • pans****

    비굴함 덩어리 황우여는 자당 조명철 의원이 주변에 파가 없고 세가 약한 걸 알기에 그 의원 발언을 니가 나서서 유감이나 표명하고 자빠시셨나? 니가 뭔데 대표면 그런짓 막 해도 돼?

    2013.08.21 오전 10:52 |
  • john****

    고향물어보면 경기부터 일으키는 사람은 전라도인,,,,

    2013.08.21 오전 11:54 |
  • serp****

    전라도 광주것들이 서울까지 기어올라와서 서울 경찰을 하고 있으니 겁나서 못살겠다...범죄집단 전라도 인간들에게 어떻게 수도 서울의 치안을 맡기냐? - 분노한 서울 시민

    2013.08.21 오전 11:25 |
  • cool****

    지역감정 조장자로 낙인 찍는 전라도 지역주의 본질은 파시즘임. 이시대가 요구하는 시대정신은 민주화가 아니라 민주화로 위장한 전라도 파시즘 박멸에 있음.

    2013.08.21 오전 11:19 |
  • pcsd****

    선거하면 99%나오는당이 지역감정이라. 박영선이 김용판이 보고 TK진골이니 하는것은 괜찮고 조명철이 하는것은 지역감정이라. 솔직히 조명철이 탈북자인데 지역감정에 몰입해서 말한것 같지는 않고 대한민국어느동네가더라도 호남향우회 없는곳이 없고 같은전라도는 금방만나도 형님동생하는 그동네 그사람들이 지역감정논할수 있나. 솔직히 말해서 전라도사람본적 옮긴사람이 많고 고향이 어디냐고 물으면 거의다가 서울 경기등 적당히 둘러 대다가 뒤로 만나 나 광주랑께 나순천인디 하면서 패거리 만들어 조직 위하감을 조성하는 것을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 아닌가

    2013.08.21 오후 12:27 |
  • kjb9****

    광주사람으로서 너무 참담하다. 왜 거기서 그 말이 나왔는지 생각하면 광주사람들은 죽는 것도 그닥 나쁘지 않겠다.

    2013.08.21 오전 11:31 모바일에서 작성 |
  • kimh****

    황영감이~~ 이제 유감이라고 햇으니 좌익언론하고 기자들이 지역감정 유발자로 한나라당을 몰고 갈것이고 또 정치적으론 민좃당이 역공으로 나올게 불을 보듯 뻔한데``` 그게 바로 좌빨의 정석이야 ~~~ 왜 유감을 표시하냐구!!!!!!!!

    2013.08.21 오전 11:24 |
  • heju****

    요즘 갸 들 하는 것 보면,, 5.18이 왜 일어났고, 실체가 뭔지 조금은 감 들이 오냐요 잉 ~~~

    2013.08.21 오전 11:20 |
  • tlrk****

    민좆당은 사과안하냐? 국정원은 황우여 잡아다가 신분조사해봐라 분명 홍어피가 흐른다

    2013.08.21 오후 12:10 모바일에서 작성 |
  • 5102****

    우리는 지역당을 뽑아서, 부정부패가 더 늘었다. 아무나 출마하면 당선이다.

    2013.08.21 오후 12:07 |
  • rock****

    문성근이 백만민란 폭동을 벌였지만 초라하게 끝났고 ㅡ 김한길이 씹만좃불 폭동을 벌이지만 그마저도 신통찮고 ㅡ 남은 방법은 단 하나 ㅡ 광주딸년 같은 맹목적인 똘아이 하나 자살권유해서 열사,투사 만들어 준 다음에 늘 써먹던 ㅡ 시체팔이 ㅡ 이 방법만 남았다. ㅡ이글은 성지가 될것이다ㅡ

    2013.08.21 오전 11:08 모바일에서 작성 |
  • daru****

    박영선이 대놓고 TK드립친 건 왜 기사가 안나올까? 조명철이 영남출신도 아니고 탈북자출신인데 그런말 할 정도면 호남쪽은 심각하단 얘기.

    2013.08.21 오후 12:26 |
  • ahli****

    전라도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면 일단 "여기 전라도 없지?" 부터 말하고 이야기를 시작해야 한다. 전라도의 3호담당제가 시작되었다는 말과 뭐가 틀릴까?

    2013.08.21 오전 11:54 |
  • kavm****

    평안도출신탈북자 조씨한마디가 황버보할배비롯한 새눌당전체보다낫다..전라민국 이슈는 공론화되야한더

    2013.08.21 오전 11:53 모바일에서 작성 |
  • gyen****

    민주당 문 모의원은 광주의 딸이라고 치켜 세워쓴데도 지역감정이 아니고 새누리당에서 말하면 지역감정으로 사과해야 하는가?집권당이 그렇게 힘없이 약하고 우유부단하게 끌려다녀서야 집권당 역할을 하겠는가?다른 야당처럼 공격적 발언과 싸움꾼을 길러서 적극 대응하라.

    2013.08.21 오전 11:38 |
  • zmdk****

    그래서 진골TK는 결국 아무 사과도 없는거냐?

    2013.08.21 오후 12:12 |
  • rudg****

    일베충 : 황우여는 종북 빨갱이다

    2013.08.21 오후 12:44 |
  • moss****

    동네에서도 사람들은 별로 싸우지 않는데...꼭 싸우면 전라도 사람들은 꼭 전라도 사람 끼리도 싸워요. 유전인자에 투쟁력이 많이 가미된 듯...동네 미꾸라지는 왕ㅋ따될 소질이 다분하다.전라도 사람들 왕따 되어서 좋을 것 없다.

    2013.08.21 오후 12:22 모바일에서 작성 |
  • dang****

    박영선의원에 대해선 한마디도 못하는 양반께서 아군에겐 이 무슨 못난짓이냐 그래, 폭거가 두려워 벌벌 떠시는분이 너무 높은자리 차지 하고 계신 듯 하구만

    2013.08.21 오후 12:17 |
  • skyc****

    민주당이 잘못한 행동은 일절 신문에 내지 않는 좌파쪽 신문사 그리고 좌파에 불리한 기사는 순식간에 내랴버리는 각정 포탈들 조금 심각한것 같습니다 언론이 중립을 지키지도 못하면서 무슨 민주주의 이야기를 하시는지 참 한심합니다 ... 국정원 댓들을 뭐라고 할 자격이 있는지도 모르겟네여

    2013.08.21 오후 12:07 모바일에서 작성 |
  • lhos****

    난 보수우파이지만 새누리당 지지는 않는다.

    2013.08.21 오후 12:48 |
  • tiak****

    경상도든 전라도 든 특정 지역을 욕하는 놈들을 처벌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야한다. 자신들의 정치적인 이득을 위해 심각한 국론분열 및 북괴에 대한 국가대응력을 약화시킨다.

    2013.08.21 오후 12:42 |
  • sisa****

    황우여 빨리 갈아치워야 한다. 야당대표는 뭔가 보여주려고 없는 촛불시위도 만들어서 하는데 황우여 저인간은 야당에 끌려만 다니니...빨리 바꿔야 할 듯!

    2013.08.21 오후 12:40 |
  • dlsd****

    광주의딸이라고 치켜 세우고 야단법석은 사실 민주당 쪽에서 하지않앗나요/하지만 조의원발언은 장소와 시점이 잘못된건 맞읍니다 되돌아보면 광주출신이라고 벍혀지기전 에는 민주당에서도 수사과장 까드니 갑자기 치켜세우고 영웅취급은 민주당이먼저한거는맞디요?

    2013.08.21 오후 12:24 |
  • kilm****

    난 전라디언들이.이해가 안간다ㅡㅡ 그토록 싫어하는.보수와 우익들이 적화를 막고 지켜낸 이땅에서..죽도록 싫어하는 박통이.이룩한 경제의 풍요로움속에 왜 기생하며 살아가는거지? 나같으면 분리독립을 주장하겠다.. 왜? 맘껏 처먹고 똥싸지르며 손에는 스마트폰 집집마다 자가용 끌고 다니는.물질의 풍요로움은 버리기.싫어? 구역질 나는 건국이래 단한번도 국가에 협조 하지 않는 종북종족들아.. 제발 분리독립 좀해주라ㅡ.

    2013.08.21 오후 12:24 |
  • tiak****

    능력없는 정치인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지역감정 조장이다. 불행하지만 어쩔 수 없는 대한민국의 현실이다. 저들은 일제 때는 일제앞잡이로 전쟁 때는 북괴 앞잡이로... 그렇게 생존해왔다. 현재 그들 능력없는 정치인들의 철밥통은 "지역감정" 이다.

    2013.08.21 오후 1:00 |
  • gon1****

    광주의 딸래미 ㅋㅋ 조낸 어이없다. ㅋㅋ

    2013.08.21 오후 12:59 |
  • hyun****

    북한에서 넘어온 남파간첩들이 남남갈등을 유발한다는건 50년대부터 친일파출신 정부인사나 보수단체들이 주장해온 내용인데. 60여년이 흐른후 탈북자출신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이를 몸소 증명하였다. 아 이 얼마나 모순적인 시대상인가??

    2013.08.21 오후 12:39 |
  • topa****

    당대표라는 사람이 이렇게 착하기만 해서는 안된다.교회 장로님이라는데 성경에도 있잖아요.양같이 순결하고 뱀같이 지혜로와라.

    2013.08.21 오후 12:37 |
  • yes2****

    95% 몰표지역.....늘 촛불들생각만 하는지역, 노조활동을 돕느다고 전국으로 버스 보내는 지역, 회사가 어려울때 떠욱 파업하는지역, 타 지역 출신이면 단체로 까데는 지역

    2013.08.21 오후 12:35 |
  • lxbx****

    지역주의로 뭉친 놈들이 아무리 쓰레기 짓을 해도 지역을 말하지 말아야 한다.

    2013.08.21 오후 12:27 |
  • kilm****

    우리 솔직히 털어놓자..니들이 사업을 한다면 전라디언들 쓰겠냐?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봐라 .. 솔직히.니들이 자식가진 부모라면 전라디언하고 결혼 시키겠냐? 니 손주들이 홍어2세라면 섬찟하지.않겠냐?

    2013.08.21 오후 12:09 |
  • joru****

    ■■■■■■■■■■■■■■■■■■■■■■■■■■■■■■■■■■■■■■■■■■■■■■■■■■■■■■■■■■■■■■■■ 지역감정의 원흉은 김대중이다. 박정희는 호남에서 새마을운동으로 인기가 좋았다. 김대중이 경부고속도로에 드러누웠다가 박정희 경제성공하고 뻘쭘해지자 충청도 강원도는 별말이 없는데 전라도만 차별받는다고 이간질로 들고나온 야비한 수법이 지역차별론이다. --> 진중권 "호남차별은 박통때 없었다. DJ이전에는 지역감정이 없었다"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33671

    2013.08.21 오후 12:09 |
  • sinw****

    괜찮아! 우린 니들과 섞이기 싫어!! 친일파에다 해방후 60년사에 제대로 된 정치가 한명이 없이 ,나라 망해묵은 짓거리만 한 놈들이 낳고 자란 동네-대구 놈들 하고는 같이 있고 싶지 않다.

    2013.08.21 오전 11:58 |
  • js70****

    광주의딸이라고 추켜세우고ㅡㅡㅡㅡㅡ지켜줘야 한다고 난리피던 사람들이 누군데

    2013.08.21 오전 11:55 모바일에서 작성 |
  • hotc****

    황우여 당신이 박영선 사과 발언 받아내와라. 아님 당대표 자리에서 물러나라.

    2013.08.21 오전 11:43 모바일에서 작성 |
  • hotc****

    황우여 당신이 박영선 사과 발언 받아내와라. 아님 당대표 자리에서 물러나라.

    2013.08.21 오전 11:43 모바일에서 작성 |
  • hotc****

    광딸 광딸 광딸 광딸. 이거슨 착한 지역주의! 오늘부터 금칙어랍니다. ㅋ 진작에 거세당해버린 대한민국 언론사들. 아 민주화당했다고 하는 거지? 그 말이 그 말.

    2013.08.21 오전 11:34 모바일에서 작성 |
  • croa****

    광주지라 아따 바른소리했는데 무시기 섭섭하게 사과까지 하시라이~

    2013.08.21 오전 11:33 |
  • yy12****

    나라가 세계유일하게 반으로 갈라져있음에도 다시 동과서로 나눈다는건 참으로 어리석은 생각이다 모두 잠시 생각해보자 이모든게 정치인들의 권력을 잡기위한 그들의 책략인대 일부 국민들이 거기에 장단을 맞추어 주는것과같다 현명하게 대처해야 할때라고 본다 더이상 정치인은 나라를 분열하는 그런 졸렬한짓을 하지말기를 바란다

    2013.08.21 오전 11:20 |
  • hae3****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세력들은 대한민국을 갈등과 혼란에 빠뜨려 북한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빨갱이

    2013.08.21 오전 11:16 |
  • chan****

    광주를 건드리면 비위가 상하는 이유가 도대체 뭐야?

    2013.08.21 오전 11:09 |
  • kkkp****

    박근혜 대통령이 과연 지금 큰일을 하고 있는가?? 지금 대통령위에 초법적 권한을 가지고 권력을 휘두르고 있는넘이 바로 채동욱 검찰총장ㄷㄷㄷ 실제 대통령은 전라도 채동욱 검찰총장이고 국무총리급은 전라도 이정현 ㄷㄷ 각 장관은 호남향우회공무원들 ㄷㄷ 거기에 새누리당의 황우여같은 사쿠라 내부의 적이 조명철같은 자기정당의 식구를 민주당과 좌빨들에게 패데기 치는데 일조하는 꼬라지 ㄷㄷ 채동욱을 짜르지 않으면 국민투표로 당선된 대통령이 채동욱으로 바뀌는 엄청난 사태가 올것이며, 증거까지 조작하는 독재검찰이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를것이다 !!!

    2013.08.21 오전 10:55 |
  • sunh****

    홍어들도 ㅡ경상도사람이 자기 친딸 따먹었다고 개상도니 씹쌍도니 하던데ᆢㅋㅋㅋ 원래는 문딩인데 ㅋㅋㅋ

    2013.08.21 오후 1:04 모바일에서 작성 |
  • woog****

    일베충 멘붕 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03 |
  • kito****

    새누리당 대표가 사과를 했으니, 민주당도 뻔뻔스럽게 tk가 어쩌고 저쩌고 지껄였던 박영선을 엎드려 뻗쳐 놓고 또한, 광주의 딸을 맨 먼저 내뱉고 지껄인 문희상도 무릎 꿇려놓고 사과해라. 이래야 공평하지 않겠냐.

    2013.08.21 오후 1:01 |
  • ks44****

    가장세계화된정당이 새누리당이다.필리핀인 을 국회의원시켜주고.탈북자도국회의원시켜주고.다음선거에는 아프리카인 꼭 한명 부탁해요^^

    2013.08.21 오후 12:54 |
  • 사실 격렬히 지역감정 유발하는 사람들중 많은 수가 북한 사이버 전사일 가능성 상당히 높습니다...일부 극우지지자들이 병적인 열분을 하기도 하지만 사실 꾸준히 댓글질 하기 힘들지 않나요? 계속적이고 반복적인 지역차별적 발언내지 표현글중에는 상당수가 국정원이 말한 3천명에 사이버전사일 가능성 높지요...

    2013.08.21 오후 12:53 |
  • 5867****

    단독/국정원, 與 여당 선거운동원 등 댓글 알바 고용VPN 이용해 작업'[앵커멘트](남) 국가정보원이 지난 대선 때 인터넷 댓글을 올린 아르바이트생을 대거 고용해서 수백만원씩 활동비까지 준것으로 드러났습니다.(여) 파문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송찬욱 기자의 단독보돕니다.[리포트]국가정보원은 지난 대선때 인터넷 댓글 작업을 하면서 조직적으로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했습니다.이른바 '일반인 보조요원'입니다.보조요원 대부분은여당쪽 선거운동원 출신 등 비밀유지가 가능한 사람들로 선별했고 매달300만원의 활동비까지 지급했습니다.보조요원들은 이

    2013.08.21 오후 12:44 |
  • 5867****

    평양태생에 김일성 종합대학 대학,대학원,박사과정 까지 마치신 수령님 뱃지달고 매일 충성을 맹세 하시던 분이 분이 대한민국 수도 서울 송파구 잠실 경찰 수사과장보고 당신은 대한민국 경찰입니까? 광주의 경찰입니까를 운운 하셨다니....참...얼마나 수준이 저질이면 국민들이 보고 있는 상황에 저런 저질스러운 질문을 했을까... 일선에 경찰들 화났다고 난리가 났더만.... 진짜 새누리는 답이 없다 ㅉㅉㅉ

    2013.08.21 오후 12:41 |
  • kimh****

    새누리당은 당 대표가 너무 물러터져 탈이여..

    2013.08.21 오후 12:40 |
  • s518****

    새누리는 유감표명 했는데 인주당은? 내가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

    2013.08.21 오후 12:37 모바일에서 작성 |
  • lhos****

    바야흐로 조명철 남파간첩설이 유력해진다.

    2013.08.21 오후 12:35 |
  • saie****

    우리나라에 지역감정 없으면 제일 손해보는건 민주당이다...나라를 팔아먹어도 전라도만 있으면 국회입성은 문제가 안되거든....

    2013.08.21 오후 12:25 |
  • etip****

    지역감정 조장 발언은 민주당 홍어년넘들이 훨씬 심하고, 노골적이고, 자주하고 있다.. 유감표명은 커녕 민주당에게 사과를 받는 것이 이치에 맞다!

    2013.08.21 오후 12:25 |
  • priz****

    민좃당에선 여지껏 사과한번 안함 ㅋㅋ 변명은 잘하드라 ㅋㅋ 귀태발언한놈이나 당신이라 한놈이나 곡해서 해석한놈이나 ㅋㅋ

    2013.08.21 오후 12:23 모바일에서 작성 |
  • capt****

    황우여... 이시키는 홍어사촌 황어 아닐까?

    2013.08.21 오후 12:22 |
  • bpos****

    황우여는 다 때려치우고 민주당으로 투항해라.

    2013.08.21 오후 12:20 |
  • open****

    박영선이나 민주당 경상도 발언에는 조용하구나... 할려면 양쪽다 거론해서 말 똑바로 해라. ..민주당국회의원이 경상도 경상도 거리면 로맨스고... 민주당인사가 붙여준 광주의 딸 새누리국회의원이 말하면 불륜이냐.

    2013.08.21 오후 12:19 |
  • lxbx****

    "우덜은 전부 전라도 출신이지만 우덜의 출신을 말하는것은 반인륜이랑께."이런 OOO같은 황당논리를 따르자고 하는 놈들은 전부 모가지를 잘라야돼.지역주의 정당에 줄선 지역출신들이지만 지역을 말하지 말아야 훌륭한 씹선비지.암

    2013.08.21 오후 12:19 |
  • flow****

    재미있긴하다 민주당 지놈들이 한말을 새누리당에서 했다고 모욕감을 느낀다니 참 대단하다 지덜입으로하면 고무시키는 발언이고 새누리당에서하면 지역비하라니 욱기고 있네진짜

    2013.08.21 오후 12:19 |
  • hwj8****

    김한길은 사과안함?

    2013.08.21 오후 12:17 모바일에서 작성 |
  • kilm****

    종북민젓당의.주둥이 걸레문년의 진골tk. 저것도 국정원장 이런 떵냄새나는 발언에.대한 사과는?

    2013.08.21 오후 12:15 |
  • gold****

    황씨.? 유감이면 그 다음 조치가 있어야겠지. 유감으로 끝낼 문제가 아니지. OOO! 탈북한놈은 보호하고 대한민국 용감한 권은희 전 수사 과장은 북한놈한테 언어농락 당해도 좋냐? 국정년 인권은 침튀기며 보호하더니 ㅡㅡㅡ공평하게해라. 좃같은 넘아.조명철 아웃시켜라. 북한놈들 싫거든.

    2013.08.21 오후 12:14 모바일에서 작성 |
  • cpcs****

    지역감정 유감은 보도용 멘트 - .. 어떻게든 지역감정을 만들어야 경상도 사람의 단결을 끌어내지 .. 그쪽지역의 오래된 선거전략 - .. 새누리라고 달라지겠어 - ?

    2013.08.21 오후 12:12 |
  • cozy****

    태생적으로 대통합은 글렀다. 차라리 이참에 한쪽으로 통합해라 지겹다

    2013.08.21 오후 12:06 모바일에서 작성 |
  • jewe****

    이번에 광주로 출장가는데..기관총,샷건,권총,수류탄 단검 장검 방검복 전기충격기랑 혹시 몰라서 슨상님 자서전 하나 들고 가는데요...뒤통수 안맞을라면 또 뭐가 필요한가요...

    2013.08.21 오후 12:05 모바일에서 작성 |
  • kilm****

    국어사전 재편해라... 홍어족들이 그러네... 이나라 최고의 욕은 광주딸.전라도인이라고.. 지 애비 욕하는건 참을수 있어도 광주인.전라도인 들어가면 쪽팔려서 못참는 최대 쌍욕이라고...

    2013.08.21 오전 11:51 |
  • phk0****

    다른 지역이 민주당이 자기들 팔아댈 때마다 이렇게만 들고 일어났으면 지금쯤 민주당 간판은 내려가고 없겠지요. 유난이다 참. 민주당 영선씨, 댁은 대구경북 발언 사과요구 쌩깠죠..그대들의 이중잣대 구경 잘하고 있습니다

    2013.08.21 오전 11:40 |
  • ahli****

    지역감정 안날수 없도록 행동하면서 지역감정조장말라니... 도둑이 몽둥이 든 격 아닌가?

    2013.08.21 오전 11:38 |
  • 0718****

    온통 쓰레기들 뿐~!

    2013.08.21 오전 11:19 |
  • ksrr****

    황우여!...이놈은 하는말 마다 민주당 스파이네..무섭다..그 많은 민주당 막말때는 입 다물고 꼭 틀어박혀 있더니..

    2013.08.21 오전 11:09 |
  • lkgs****

    검찰으 전라도 국정원 으 전라도 경찰 으 전라도.. 청와대 11인회 으 전라도 까고보면 전라도.

    2013.08.21 오전 11:07 |
  • ccwb****

    부족한 분이 그 자리에 왜 계시나요?

    2013.08.21 오전 11:06 |
  • nard****

    황우려가 나가야제.

    2013.08.21 오전 10:42 |
  • love****

    문재인 지지했냐고 권은희 과장이?? 댓글녀만큼 박근혜가 되길 바랬을까? 바빠서 투표도 못했다던 권은희 과장님한테 !! 경찰한테 감히.. 박근혜 댓통년 일베츙 공쥬님 대구 댓통년 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03 |
  • bmwx****

    황우여 너같은 인간이 당대표할 자격이 있냐?? 광주의딸 발언 유감표시하기전에 박영선의 TK진골발언부터 문제제기 하는게 먼저아니냐??? 어떻게 저런 인간이 당대표를 하냐 ㅉㅉㅉ

    2013.08.21 오후 1:01 |
  • mori****

    탁북자출신 국회의원이 대통령에게 건의하여 6백만불을 북에 보냈을수 있다..분명히 저 돈으로 핵무기 만들건데..간첩조사부터 하자니까 그러시네들.....

    2013.08.21 오후 12:51 |
  • tige****

    이로써 광주,전라도는 완전 금칙어 처리되는 것인가..

    2013.08.21 오후 12:51 |
  • soho****

    새누리당도 민주당도 지역드립하지마라...대한민국은 하나다..우리는 대한민국사람이지 특정지역사람이아니다....

    2013.08.21 오후 12:48 |
  • ash7****

    분위기 파악안되는 개누리 일당들. 오늘국조도불참 했구나. 개누리가 무슨 OOO을 떨어도찍어주는 훌륭하신 궁민이 있으니 오만불손이하늘을 찌르는거지. 귀태 개누리^^

    2013.08.21 오후 12:47 모바일에서 작성 |
  • hunb****

    황우여 저거 웃기네~ 저런게 당대표라니~권은희 증거도 없이 심증이 그렇다고 설레발치던데~ 전문경찰이 아니라는데 심증이 그렇다저따우로 하니 조명철의원이 광주의경찰이냐 대한민국의 경찰이냐 물어본거 아닌가~그게 지역감정발언이냐 광주의딸이라고 보호하자고 한건 문희상이다할말은 하고 유감표명은 해야지~ 알맹이는 속빼고 뭐하자는 짓인지~능구렁이도 저런 능구렁이가 없네~

    2013.08.21 오후 12:47 |
  • madj****

    일베충이랑 알바덜.. 황우여 고향 캘 기세넴...

    2013.08.21 오후 12:46 |
  • hoxh****

    여기서 전라도니홍어니 전라도 비하하는놈들을 보면 경상도출신이 대부분인데 경상도 출신중에서도 대부분은 가만히있거나 조용한데 꼭보면 경상도 안에서도 왕따 당한놈이거나 부모에게 용돈얻어타는 직장없는 백수건달 놈팽이들 일부이지 .... 쉽게말해 전라도비하로위안을 삼는 패배자들이지 ........................

    2013.08.21 오후 12:41 |
  • abk5****

    ㅋㅋㅋ 툭 까놓고 말해서 전국적인 절라도 혐오 VS 절라도의 경상도 혐오 이거 둘밖에 없는데 무슨 지역감정이야.사기꾼,솔까 전라디언들 겪어본 사람들은 왜 절라도 절라도 하는지 알걸.

    2013.08.21 오후 12:40 |
  • oinh****

    더러운 정치꾼놈들 지역감정 불러일으키는게 니네들의 수법이지, 나라분열시키는 새누리당아.

    2013.08.21 오후 12:34 |
  • ener****

    99%몰표 광주전남것들이 지역감정운운하는 게 정신병자란 심리적증거지

    2013.08.21 오후 12:33 |
  • kssw****

    먼저 박영선 걸레가 말한 진골TK 부터 사과해야 맞는거 아냐

    2013.08.21 오후 12:30 |
  • byun****

    "박양" 아 ...지난번 국민대통합은 ...대국민사기극..이루어질수없는공약을 ..잘알지..?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전라민국, 경상민국..분리독립시키구 원적지까서 모두 고향앞으로 강제추방..국경선 확실히 정하구..제발 서울에서 냄새나는 아랫동네넘들좀 안보게 해라...

    2013.08.21 오후 12:30 모바일에서 작성 |
  • rain****

    옛날에 귀태 발언 한거랑 이거랑 다를게 없지 ㅋㅋ

    2013.08.21 오후 12:27 |
  • bory****

    탈북자라고 욕하는 아이디 아이피좀 검사해봤음 좋겠다 북한 방송에서 조명철 죽인다고 했다면서 좌파도 탈북자에 대해 이렇게 증오 안하는데 인터넷 댓글만 이래 ㅋ

    2013.08.21 오후 12:26 |
  • ojd2****

    아니 이사람은 민좆당 박영선의 지역 감정 발언은 사과 요구는 커녕 자당 의원의 발언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이유가 뭔데 니도 조상이 공화국 쪽이가? 요즘 박대통령의 업적을 말아먹을 최대적은 민좆당도 아니고 첫째 채동욱, 둘째 황우여, 세째 이정현, 네째 현오석, 반면 박대통령의 최대 우군은 첫째 김정은, 둘째 박영선, 세째 전두환, 네째 좆불집회 지금 민좆당은 원세훈 김용판 위증으로 고소 하고 난린데 이색희들은 광딸 권은희 위증으로 고소할 생각도 안하고 있서니

    2013.08.21 오후 12:25 |
  • qazs****

    민주당은 지역감정 유발하는 게 당연한거니까 아무 말 없는 것이고, 새누리당은 국민통합을 위해 힘 써야 하는 당이니까 죄송하다고 말하는 거지. 민주당 tk발언에 아무도 지적을 안 하는 이유는 민주당이 그런 몰상식한 발언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기니까 그런 것 아니겠어? 바보놈이 바보짓한다고 뭐라 하는 놈 없고, 학생이 공부한다고 뭐라 하는 놈 없을 뿐이야.

    2013.08.21 오후 12:25 |
  • hasa****

    틀린 말도 아니더구만..권은희의 오바도 상당했지. 솔직히 그런 관상은 전형적인 반골에 되바라진 성격이지. 그리고 그 친구 과거도 깨끗하지 않더구만!

    2013.08.21 오후 12:22 |
  • cktk****

    파고다 공원 풍경 한 무리 웅성웅성 또다른 무리 깽깽~ 왜 전라도 노인들은 타고향 사람들과 어울리질 못하나요 웅성 무리는 타 고향 집단들임 왜 그럴까

    2013.08.21 오후 12:19 |
  • manl****

    미친 황우여 니놈이 지금 무슨 짓을 하고 있는 지 아냐?? 광주의 딸을 지키겠다면서 발광 한건문희상 뚱땡이 국괴 의원이다. 그걸 조명철이 비꼬아 발언한건데 그게 유감이라고?? 박영선이 TK운운하며 지역감정 조장할때는 가만히 있다가 같은 식구가 당하니까 유감이라고?? 에라이 OOO아새누리당 너네는 진짜 답이 없다. 민좆당으로도 부족해 너네까지 삽질하냐 이 나라의 국운이 또한번풍전등화의 상황을 맞이하는구나

    2013.08.21 오후 12:18 |
  • godo****

    조명철이 같은 오리지날 빨갱이 기회주의자 놈들이 국개의원이라 설치는 자체가 이미 대한민국에 망조가 들었단 말이다

    2013.08.21 오후 12:12 |
  • rage****

    대한민국에 지역감정을 조장해서 혼란을 유도하란 지령받고 내려온넘 아녀. 철저한 조사가 필요해보인다

    2013.08.21 오전 11:59 |
  • skyc****

    새누리는 민주당이랑 다르게 잘못한 행동은 바로 인정하네요 ㅋㅋ 민주당이 먼저 시작햇던 안하던 지역감정을 청문회에서 드러낸거는 잘못된일이죠 민주당도 본받기 빕니드

    2013.08.21 오전 11:56 모바일에서 작성 |
  • keun****

    조명철이는 단지 민주당측에서 주장한 발언 자료를 가지고 광주경찰이냐 한국경찰이냐고 질문을 했을 뿐 권은희를 광주경찰이라고 단정을 해서 발언한 것은 아니다. 반면에 민주당의 박영선이는 그 보다 3일 먼저 김용판이를 TK진골이라고 단정해서 말했다. 지역감정을 조장한 선후관계를 따져도 민주당이 먼저 도발을 했고 발언의 강도를 따져도 민주당이 심하면 심했지 덜 하지 않았다.

    2013.08.21 오전 11:44 |
  • kimh****

    민주당잉간들은 눈에 독기를 품고 . 지역감정을 이용하고,막말을 아주 소나기처럼해대도~~~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잇으네```` 황영감이 만석꾼 처럼 온화한 얼굴에 마치 자선 사업하는양 결정적일때 민좃당 편을 덜어주니 그런거야 .....뭐여 황영감은 민주당 대표인겨!!!!!

    2013.08.21 오전 11:40 |
  • imco****

    이것도 민좆당 푸락치 색기였군. 단적으로 이 기사 신나서 싸지르는 색기들이 북향신문, 개컷, 아이뉴스인 것만 봐도 알 수 있지. 뭐냐, 이미 개누리가 홍어민좆당한테 점령당한 거냐?

    2013.08.21 오전 11:36 |
  • cool****

    파쇼지역주의를 하는 전라디언은 당당하고 그걸 지적하는 사람은 지역감정 조장자로 낙인 찍는 어두운 대한민국. 이시대정신은 민주화가 아니라 전라도 지역주의 파시즘 박멸에 있다.

    2013.08.21 오전 11:16 |
  • jt02****

    댓글 가관이다 참...왜이래 우리나라???지역감정이 이러니까 더쌓이지

    2013.08.21 오전 11:14 모바일에서 작성 |
  • hotc****

    박근혜대통령께서나 하실 말씀이고 당신은 박영선 규탄이나 제대로 하세요. 지가 대통령인 줄 알어... 당 통합이나 제대로 해서 민주당 역적 양아치들 물리칠 생각이나 하세요

    2013.08.21 오전 11:13 모바일에서 작성 |
  • kimh****

    황영감````` 지금 탈북자보고 간첩이니하면서 터무니 없는 막말로 인신 공격한느데 보호해주지 못할 망정 유감이라고 ````에휴 속터져!!!!! 이런 앵감탱이가 대표니 입에 칼을 물고 덤비는 좌빨들과 사이버 전사가 인터넷을 휘졋지!!!!!

    2013.08.21 오전 11:12 |
  • pans****

    명불허전 사쿠라 등신. 황우여. 선린 호혜 타협도 상대가 있는 것. 좌파가 천지구분없이 이리 날뛰고 쌩까며 정국을 혼란에 빠뜨리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개탄스런 작태는 얼벙한 당신 황우여가 상황을 그렇게 만들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투쟁해서 극복해야 할 사안까지도 적당히 타협해서 소란만 없으면 된단 식 헤벌쭉 황우여가 있기 때문이다. 황우여는 하루빨리 사라져서 여당 살리고 대한민국 살리시라.

    2013.08.21 오전 10:37 |
  • chlw****

    아니 민주당 지들이 안했으면 몰라. 광주의 딸도 민주당이 한 말 아냐? 진골이란 말로 대구도 비하했지? 이중잣대 한심.

    2013.08.21 오후 1:05 |
  • jose****

    김일성대학은 진골 빨갱이 양성소 아닌가요? 그 대학 출신이 현직 국회의원 이라구요? 대한민국이 도대체 어디로 기는 거예요? 애들 한테는 어떻게 가르치죠?

    2013.08.21 오후 1:04 모바일에서 작성 |
  • jyhy****

    땅크로 한번 더 밀어라

    2013.08.21 오후 1:04 |
  • love****

    댓글알바 이정복, 국정원女 남자친구 친척.. 오빵!! 우리 떼부자 되는거야?? 꺄르르르르르르르르르 개같은 녀 ㄴ 술집 나가서 몸을 팔아도 너처럼 더럽게 는 안살겠다 나라 망쳐먹는거야 니년이나 그년들이나 똑같지만 너같은 년이 더 심각해보여 개 녀 ㄴ 아 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04 |
  • ram1****

    황우여 개1색갸 싸울 맘없지? 물러나 10색갸 너같은 색기 필요없으

    2013.08.21 오후 1:02 |
  • ctx2****

    '유감'이라는 말 대신 '사과' 혹은 '죄송'이라고 하면 안 되나? 유감이라는 말 하도 많이 들어서 이젠 진심으로 안 느껴져...

    2013.08.21 오후 1:01 |
  • gon1****

    문희상이 권과장을 "광주의 딸" 이말 자체가 상당한 지역감정 도발같은데.

    2013.08.21 오후 12:54 |
  • otto****

    빨치산 1세대 출신인 조명록(趙明錄) 차수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신임을 두텁게 받은 만큼 조명철 의원도 새누리당의 신임을 두텁게 받고 있다? 개뼈다귀(비례대표) 하나 던져주니 덥석 물고 정신을 못 차린다. 자신의 출신 지역은 눈 안의 티끌로 보이고 타인의 출신 지역은 대들보로 보이는 모양이다. 만사(萬事)가 사람인데 걱정된다.

    2013.08.21 오후 12:52 |
  • jm_n****

    정치검찰이 문제다.. 중립적이여야 하는 검찰이 야당 입맛대로 동영상을 편집해서 수사결과를 발표하냐..

    2013.08.21 오후 12:52 |
  • kk93****

    황우여 같은 쿨한 대인배를, 꺼지라고 식으로 나불댈줄 밖에 모르니, 일베충들 니들 현실이 그따구 시궁창인거다 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45 |
  • i9i9****

    조명철이 남겨둔 북한가족은 숙청도 안되고 잘만 먹고 살고 심지어 딸은 해외유학 준비ㅋㅋㅋ 뉴시스 기사 링크 쟈~탈북자단체에서조명절이고소한기사 http://m.news.naver.com/read.nhn?oid=003&aid=0004553495&sid1=102&backUrl=%2Fmain.nhn%3Fmode%3DLSD%26sid1%3D102

    2013.08.21 오후 12:45 모바일에서 작성 |
  • html****

    조명철이 국정원 끌고 가서 조사 해 봐야함. 남한내 지역감정과 국론분열을 일으키는 거 보니 수상해.

    2013.08.21 오후 12:41 |
  • gold****

    북한놈들 재수없다. 북으로 다시 보내라. 남녀노소 가리지 말고 다보내라.

    2013.08.21 오후 12:36 모바일에서 작성 |
  • jaeh****

    왜니가나서서그래.....너도속으론그리생각하자나....홍어라고....안그래황씨?

    2013.08.21 오후 12:35 모바일에서 작성 |
  • smul****

    쪼팔린건 아냐???

    2013.08.21 오후 12:34 모바일에서 작성 |
  • ylan****

    쓸만한 인물이 없다..바뀐애는 또 바꿔야 될 것 같다..ㅋㅋ..감자바우 김진태가 당권도 잡고 대통령도 해 먹어라...민주건달조폭악물당은..조경태가 장악해서 모조리 쓸어버려라..ㅋㅋ...

    2013.08.21 오후 12:33 |
  • hasa****

    물어봅시다. 이전 문희상 대표가 "광주의 딸"이니 뭐니 했고, 박영선이 "진골 TK경찰" 이라 한 건 괜찮고, 그것을 빗대어 조명철 의원이 광주의 경찰이냐고 비꼰 건 욕먹을 발언인가요? 오히려 해학적인 수준 높은 표현 아닌가요?

    2013.08.21 오후 12:33 |
  • bebe****

    민주당막말 사과는언제 할건가요?

    2013.08.21 오후 12:28 |
  • figa****

    아무튼 여당 대표가 사과한 것은 잘한 것입니다. 국민대통합 위해서 계속 노력해주시기를. 집권당의 큰 책임입니다.

    2013.08.21 오후 12:28 모바일에서 작성 |
  • ener****

    오죽하면 도지사도 이럴정도로 광주전남은 정신병자들 왜 말을 못하게 하냐 '막말 파문' 전남지사 "호남 비하 발언은"한국일보기사입력 2013-01-11 10:57 기사원문박준영 전남지사. 한국일보 자료사진"박근혜 정부 첫 총리직은 물론 장관직도 고사할 것""호남 멘붕 상태 민주당 절대적 지지 자세 버려야" 박근혜 정부의 첫 국무총리로 거론되는 박준영 전남지사가 임기 중엔 총리직을 맡지 않겠다고 밝혔다.박 지사는 11일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서종빈입니다'에 출연해 "제가 새 정부에 참여한다는 논의는

    2013.08.21 오후 12:26 |
  • hwan****

    맞는 말 하셨어요. 그런 말을 하면 안되죠. 무슨 그렇게 지역감정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말을 하는 사람이 다 있냐

    2013.08.21 오후 12:23 |
  • jdha****

    TK지역 국회의원들은 모두죽었나 민감한사항에 유권자들은 심층세심히 지켜보고있는것을모르나 선거때되어 무슨무슨공약이나 달콤한언동보다 지금나설때가아닌가

    2013.08.21 오후 12:22 |
  • etip****

    경찰 소속 증인이 25명인데, 24명의 경찰관은 지극히 정상적인 수사지휘나 분석이이었다고 했다. 그런데 권은희년은 부당한 지시라 어거지 스고 있다. 그러니 권은희년은 대한민국 경찰로서 공정해야 할 수사를 포기하고 광주의 딸로서 친문재인, 친민주당 편파수사를 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2013.08.21 오후 12:21 |
  • dudd****

    지하고싶은데로하라고 그래 쫒겨나면 갈때없는 분이잖아 나이먹어서 받아주는데도 없잖아 ㅎ

    2013.08.21 오후 12:21 모바일에서 작성 |
  • ener****

    솔직히 전남광주것들은 다 정신병자라고 해도 무방하지 않냐, 도지사부터 경찰 공무원 일반시민이란 들 것 까지 정신병자들, 대한민국 어느곳에서 총선떄 광주에서 경상도당은 안됩니다 그런 현수막이 버젓이 걸리는 곳이 광주전남밖에 더 있냐, 지역감정 좋아하네 지역감정이 골수를 파먹은 정신병자 광주전남, 너희는 환자야 알겠어?! ㅉㅉㅉ

    2013.08.21 오후 12:13 |
  • tjdr****

    황우여대표 진짜 좋은 사람이네

    2013.08.21 오후 12:11 |
  • acgv****

    지상명령 운운하지마라.. 지상명령이 뭔지나 알고 애기하는건지... 참.. 정치인들 도대체 정치는 뭐 글로 배웠나.. 아님 예능프로 보고 배웠나 서로 헐뜯고 쌈박질이나 해대고.. 초딩이 가도 그것보단 잘하겠다..

    2013.08.21 오후 12:08 |
  • ash8****

    국민들은 새누리에 유감이올시다

    2013.08.21 오후 12:08 모바일에서 작성 |
  • ahli****

    권은희는 지역감정에 사로잡혀 대한민국 경찰로서 행동한게 아니라 광주 경찰로서 오로지 좃당에 유리한 쪽으로만 편파 수사를 했다. 조명철의 질문은 거칠었지만 이번 청문회의 핵심이었다.

    2013.08.21 오후 12:05 |
  • reri****

    여당대표가 유감이라고했으면 야당대표도 문희상 광주의딸 발언과 박영선 진골tk발언도 유감이라고 해줘야하는거아니냐?

    2013.08.21 오후 12:04 모바일에서 작성 |
  • js70****

    경찰이면 일선에서 수사에 열심하는게 본분이다ㅡㅡ 조직에서 객관적사실에 충실해야지ㅡ민감한 사항을 자기 주관적판단으로 재단하는건 정치경찰의 모습이다

    2013.08.21 오후 12:02 모바일에서 작성 |
  • romm****

    ★여러분 충청도 강원도 제주도 경상도가 지역과 지역감정어떻고하는거봤나요?오직 홍어들만그럼★지역감정을 쓸수있는사람은 딱 홍어들 우리덜덜밖에없당켕★홍어전라국 고유언어로 타지역은못쓰게해야한당켕★우리덜덜만의 특권이랑케 다른지역에서는 우리덜덜의 신성한 광주를 입에 올릴수없당켕 만약 ★느그들이 우리덜덜의 광주를 입에 쓴다면 느그들 선택하랑켕 / ★클레오팝처럼 불매운동당할래? 아님 ★칼침9방 맞을래?★아님 공문서위조하는 광주시장에게 고소미당할래?★광주의 딸"은 당시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지들 지역감정이용해서 지역감정감성통합 하려고 쓴 말임

    2013.08.21 오전 11:24 |
  • serp****

    전라도 광주것들이 서울까지 기어올라와서 서울 경찰을 하고 있으니 겁나서 못살겠다 - 서울 시민

    2013.08.21 오전 11:20 |
  • jose****

    김일성대학은 진골 빨갱이 양성소 아닌가요? 그 대학 출신이 현직 국회의원 이라구요? 대한민국이 도대체 어디로 기는 거예요? 애들 한테는 어떻게 가르치죠?

    2013.08.21 오후 1:04 모바일에서 작성 |
  • sung****

    경기도의 딸 김연아, 금메달을 지켜냈습니다~. 경기도의 딸이라고?? 그럼 질문 하나 할 게.. 김연아는 경기도 피겨인인가? 대한민국 피겨인인가?

    2013.08.21 오후 1:03 |
  • sin1****

    고 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한 '일베'의 자료를 사용한 20일 SBS <8시뉴스>의 방송사고와 관련, SBS는 단순실수라고 해명했으나 민주당은 해명에 의혹을 제기하는 등 파문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최민희 민주당 의원은 21일 "적어도 SBS 보도국 차원에서 이번 일을 '고의'로 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방송사의 해명처럼 제작담당자의 단순실수로 보기에는 미심쩍다"며 " "우리는 지난 6월 일베에 인증글과 SBS내부사진을 올린'스페이스마린'이라는 인물이 정말 SBS 직원인지 알고 싶다. 이를 위해 경찰 수사를 요청.일베방송장악

    2013.08.21 오후 1:03 |
  • jyhy****

    처신잘했다는 새끼들은 다 홍어다

    2013.08.21 오후 1:00 |
  • love****

    김일성 대학출신있는 새누리당 니들은 빨갱이당이냐? 아니냐? 대답해봐라 새누리당은 갱상도 당이지?? 박근혜는 대구 대통령이다 다 따로 살자 개같은 것들아 ^^

    2013.08.21 오후 1:00 |
  • newg****

    ㅋㅋ 아나 중성화 수술은 강아지만 해당되는게 아닌가봐.국개(犬) 의원도 하나보지? ㅋㅋ 진짜 문죄인 싫어 뽑긴했다만... 주변에 내시고 간신만 그득하니.. 임기말에..또 좌좀들 득세하는 꼬라지 보야하나..

    2013.08.21 오후 12:58 |
  • sunn****

    전라도 = 피해의식쩌는깽판니거하고 다를께 머지?

    2013.08.21 오후 12:56 |
  • ilmi****

    ^^ 대한민국 초대 댓통령, 박걸레.

    2013.08.21 오후 12:54 모바일에서 작성 |
  • love****

    대구 댓통년 보다는 훨씬 정직하신 분이다 정치는 경상도에 맡기면 안된다

    2013.08.21 오후 12:54 |
  • kayj****

    권은희씨가 정치적으로 중립적인 자세로 수사가 가능한 사람인지 의문이 간다.앞으로 권은희씨는 부하직원과 절대호 업무협의를 하면 안된다. 압력이 될 수 있다.

    2013.08.21 오후 12:54 |
  • smsa****

    권은희 는 지 몸담은 조직도 그냥 걸레 만들어 놓는데 지 부모도 사상이 츨리면 죽창 들것 같다. 섬찢하다

    2013.08.21 오후 12:53 |
  • rhfu****

    www.mogef.go.kr 지금 우리나라에서 악행을 저지르고 있는 집단의 주소입니다 한번 들어가서 보세요 뭔짓을 하고있나

    2013.08.21 오후 12:53 |
  • qkre****

    김일성종합대학 경제학 준박사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새눌당은 인재가 그캐나 업단 말이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빨괭이을 국조에 보내다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ㄱ ㅐ굴욕이엇다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빨괭이종쟈들아~~~~~

    2013.08.21 오후 12:51 |
  • daio****

    홍어들이야 원래 그러니까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야지.. 홍어들하고 똑같이 좀비가 되면 곤란

    2013.08.21 오후 12:50 |
  • nth1****

    근데 웃긴게 뭐냐면 말이지 허구헌 날 종북종북 외치는 놈들이 진짜 종북 평양출신 조명철을 국회의원 시켜줬단 말이지 넌센스 아니냐 그러니까 종북드립은 고만치라 이거여

    2013.08.21 오후 12:45 |
  • qkre****

    북괴뢰ㄱ ㅐ졍은 조아라기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학력김일성종합대학 경제학 준박사가 ㅡ대한미궄 국졍원부졍선거 국졍조사 의원으로 나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대한민궄 유린하는 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태양졀보다 갑일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멋쥐다 ㄱ ㅐ눌당종쟈들아ㅉㅉ

    2013.08.21 오후 12:45 |
  • nth1****

    근데 웃긴게 뭐냐면 말이지 허구헌 날 종북종북 외치는 놈들이 진짜 종북 평양출신 조명철을 국회의원 시켜줬단 말이지 넌센스 아니냐 그러니까 종북드립은 고만치라 이거여

    2013.08.21 오후 12:45 |
  • qkre****

    북괴뢰ㄱ ㅐ졍은 조아라기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학력김일성종합대학 경제학 준박사가 ㅡ대한미궄 국졍원부졍선거 국졍조사 의원으로 나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대한민궄 유린하는 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태양졀보다 갑일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멋쥐다 ㄱ ㅐ눌당종쟈들아ㅉㅉ

    2013.08.21 오후 12:45 |
  • happ****

    새누리는 공범 말환마디 모두 거짓말 전두환 보다 더한놈들

    2013.08.21 오후 12:44 |
  • mann****

    그럼 넌 대한민국 의원이냐 이북 의원이냐? ㅉㅉㅉ자기들도 약자인 주제에..ㅉㅉㅉ약자한테 욕 얻어먹으니까 기분 더럽네.

    2013.08.21 오후 12:43 |
  • kwon****

    발언 내용은 그렇지 않았는디? 도둑이 제 발 저리다고 거스그서 자꾸만 씹어서 그렇게 된겨? 뭘 알고서리 유감 표시를 하드라고잉?

    2013.08.21 오후 12:42 |
  • kk93****

    우좀들!! 현실직시는 다들 똑바로 하시고 ㅋㅋㅋㅋ 경상도는 마치 전라도만 지들 욕하는 줄 아는데, 정작 대한민국 중심에서 가장 많이 욕쳐먹는게 경상도제 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41 |
  • byun****

    자성의 시간이고 나발이고 다 사퇴해,,, 무슨 백날 자리지키면서 자성의 시간 갖는다고 그래?그런 하나마나한 말은 국회의원으로서의 자격이 없는 말이여,, 결국 모두 자격이 없단 뜻이겠지,,알간 ?

    2013.08.21 오후 12:40 |
  • cosm****

    황우여 봐라. 이리 붙었다 저리 붙었다. 그런애들의 말로는 투사구팽이지. 조명철같이 신념대로 행동해야 나중에 뭐라도 인정받는다.

    2013.08.21 오후 12:38 |
  • hasa****

    안양시민입니다. 지난 대선 때 안양에 있는 호남향우회 사무실이 있는 건물에 몇 층을 덮어버릴 만한 대형 걸개가 걸렸어요. 호남향우회는 "문재인"을 지지한다고..전국에 이런 향우회나 모음이 있나요?

    2013.08.21 오후 12:35 |
  • wan1****

    지금은 후삼국시대다.선거때마다 느끼지 않는가 라도 빨강 쌍도 파랑.. 이제는 중부지방에서 일어나야한다. 궁예가 강원도 영동지방 영서지방 경기도를 먹고 통일했듯이 중부인들이 들고일어나자. 언제까지 사투리쓰는 잡종들 한테 끌려만 다닐건가.옛말에 남부지방은 말레이피가 많이 섞여 음침하고 교활하다. 실제로 한국인 유전자중 북방형 65 남방형 35 .과거동남아에서 올라온 잡종들이 많이 서식하고있는 남부지방.인종도 틀리고 언어도 틀리고 문화(살인강간사기 강력사건 거의 남부지방 출신이거나 남부지방에서 발생)도 틀리다.일어나라 중부인이여

    2013.08.21 오후 12:34 |
  • 1649****

    당대표의 사과도 필요하지만 정작 당사자 조명철은 지가 잘했다고 언플하고 있다. 명철아 출세위해 남한으로 넘어왔니 아니면 자유가 좋아서 넘어왔니? 민주주의가 뭔 지나 알고 주둥이를 나불리니? 권은희과장에게 무릎끓고 사과해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남한사회 분열시키려고 넘어온 남파간첩 소리를 죽을 때까지 듣게 될 것이다.

    2013.08.21 오후 12:32 |
  • yjjk****

    조씨 아저씨 똥물서 놀더니 많이 변하셨네. 옛어른들 말씀 틀린대 하나도 없어 사람은 친구를 잘 사귀여야해

    2013.08.21 오후 12:31 모바일에서 작성 |
  • sasi****

    새눌당도 앞날이 깜깜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딴놈이 당대표로 있으니

    2013.08.21 오후 12:30 |
  • ener****

    그리고 이 정신병 OOO 광주전남홍어들아 니네는 선거만 했다먼 99% 민주당이나 이정희 공산당 몰표해서 좌빨 부정부부패로 사는 것들이 무슨 지역감정에 분개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네 99%는 지역감정이 골수에 미친 정신병자 맞잖아, 누가 틀린말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30 |
  • ener****

    난 설출생 실향민3세 말해줄까? 난 광주전남넘들이 세상에서 제일 싫다. 진짜 더럽고 매너없고, 뒷통수 잘치고, 배신잘때리고 진짜 너네가 사람이냐 ㅉㅉㅉ 거짓말은 얼마나 또 잘하는 지, 진짜 전북사람들은 완전히 틀리던데, 하긴 내친구 전주익산애들이 전남애들 특히 광주목포애들은 걍 상대하지 말고 피하라고 한다는 진실 진짜 얌전하고 조용하고 차분하고 상냥한 전북애들하고 너무 달라

    2013.08.21 오후 12:27 |
  • airv****

    우리국민에게 묻습니다. 왜, 우리는 유독 전라도와 광주에 대해 이야기할 때 조심해야 하고 비판하면 죄지은 느낌을 가져야 하고 공격 당해야 하죠? 그곳은 성역인가요? 국민화합을 위한 것입니까?

    2013.08.21 오후 12:19 |
  • kilm****

    에라이 OOO놈아.. 이건 참겠는데.. 너 전라도지 이건 못참지... 이나라 최대 쌍욕이 너 전라도<ㅡㅡ ㅇㅋ? 그래서 홍어들이 고향세탁하는거야..

    2013.08.21 오후 12:18 |
  • kbs3****

    여당대표사과했으니 진골TK발언한 박영선이랑 김한길이도 사과해라

    2013.08.21 오후 12:17 |
  • mmc0****

    여러분 '광주' '전라도' '호남' 등은 아주 쌍욕입니다!! 앞으로 사용함에 있어 자제해주세요!!

    2013.08.21 오후 12:17 |
  • iys0****

    국민 대통합 명분아래 전라도 퍼주기가 또 시작되겟네새대가리당은 통합 = 퍼주기 라고 생각하나? 진짜 답답하다 저런것들이 여당이라고 설치는거보면

    2013.08.21 오후 12:16 |
  • puri****

    저넘 틀린 말은 아니야.... 박근혜는 영남의 대통령이거든...

    2013.08.21 오후 12:15 |
  • dsja****

    유감은 무슨.....안춀수 왈= 조명철 의원의 광주의 딸 발언이 개탄스럽다고? 민주당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광주의 딸, 권은희를 지킵시다라고 지역주의 선동할 때는 전혀 개탄스럽지 않았나? 박영선의 TK출신 경찰이라 축소은폐 했을 거다 이런 발언들은 전혀 개탄스럽지 않았나? 걸핏하면 민주당에 아첨할 만한 발언만 던지니 꽃뱀 전략이니, 정치 쓰레기라는 말을 듣지.... 이런 인간들이 구캐모독죄로 고발을 한단다.

    2013.08.21 오후 12:15 |
  • ener****

    박근혜가 실패할수 밖에 없는 이유가 현실을 정확하게 직시하지 못한다는 거지, 포기할 건 포기하고 강력한 경제성장정책으로 나가야 하는 데, 맨날 이런식으로 다 끌어안고 간다, 무슨 착한아이신드룸에 빠져서 좌빨홍어들이 떠들어 되는 공짜복지에만 발목만 잡히고 시간만 날리고 끝나는 거지 이제 4년남았다 정신차려라, 전남광주는 상대해서는 안된다

    2013.08.21 오후 12:10 |
  • glov****

    같은 친박이라도 황우여 하고 유승민은 사람이 좀 합리적인듯... 유승민 완존 왕따되서 보이지도 않네..쩝 정두언 꼴 나는거 아냐??

    2013.08.21 오후 12:10 모바일에서 작성 |
  • etip****

    광주넘들은 대선했다면 97~98%다. 민주주의 하자는 것들이 공산당식 투표가 뭐야! 지역감정은 자신들이 하면서 적반하장식으로 누굴보고 뭐라 해?

    2013.08.21 오후 12:04 |
  • kilm****

    기생종족 전라견들의 땡깡과 패악질을 자꾸 저런식으로 받아주니까.. 종북이 민주화. 폭력과 뒷통수가 미덕인즐 알자나..저 반골종족들은 전두환의.방식이.맞다..

    2013.08.21 오후 12:03 |
  • tlrk****

    난 사상확실한 탈북자말을 믿지 홍어족 말은 믿질안는다

    2013.08.21 오후 12:03 모바일에서 작성 |
  • judi****

    통곡의벽 이라도 쌓아야하나... 그럼 좀 조용해지려나

    2013.08.21 오후 12:03 모바일에서 작성 |
  • cktk****

    전라도는 강제분리가 답이다 너네끼리 뭉쳐 살어

    2013.08.21 오후 12:00 |
  • cocu****

    조명철 이 탈북자 새키는 어디서 뭐하나? 남조선 지역 이간질 성공했다고 만세 부르고 있을라나?

    2013.08.21 오전 11:57 |
  • adsl****

    걱정이다--대한민국집권당이라는새누리당이--북조선공산당정보위소속빨갱이를영입하여지시받다니?---해방직후같으면새누리당전원사형감이다---조속히-빨강으로물든빨갱이조명철,빨갱이당새누리당을입건구속시키고새누리당을해체시켜야한다

    2013.08.21 오전 11:57 |
  • oakn****

    저 놈 아무래도 남한 사회 분열일으키라고 내려보낸 간첩인거 같다

    2013.08.21 오전 11:56 |
  • kilm****

    북에서 태여나 빨갱이로 살다가 이념이 쓰레기인 공산주의와 왕조세습이 잘못돤걸 알고 남한으로 와서 새삶을 찾는 사람이.나쁜놈일까요? 아니면 남한에서 맘껏 처먹고 경제의.풍요로움속에 기생하면서 살아가면서도 종북몰빵과 국가이념교란을 시키는.전라견들과 좌빨견들이 나쁜놈들일까요?

    2013.08.21 오전 11:54 |
  • kimh****

    희한한 세상이 되엇구만!!! 공공장소서 김 대중이 애길할려면 주위 눈치봐야하고~~~ 인터넷에서 광주란 단어가 욕으로 변질 되서 정치적 쟁점거리가 되엇네 그려!!!!! 허 ````허!!!!

    2013.08.21 오전 11:49 |
  • hoyo****

    차타고 4시간이면 전국팔도 다가는 좁디좁은 땅에서 그리 나누고 싸우고 싶냐? 지역감정유발해서 결국이득보는 새.끼들은 정치하는 개새.끼들뿐~거기에 장단 맞추며 댓글다는 OOO들은 대가리에 뭐가든거임? 지역감정 조장해서 니들 살림살이 좀 나아졌냐? ㅉㅉㅉ

    2013.08.21 오전 11:47 모바일에서 작성 |
  • find****

    지역감정 일부러 하는거 그만좀 합시다.... 나라분열되면서..정권잡아봐야... 멀 얻는게 있나여~

    2013.08.21 오전 11:46 |
  • ahli****

    국회의원은 국민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심층적인 질문을 할 수 있도록 면책특권이 주어져 있다. 국민들이 청문회를 볼 때 권은희가 광딸이라는 것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조명철은 비싼 세비를 받는 값을 했다. 오히려 몸만 사리는 새누리당 출신들 보다 신선하다.

    2013.08.21 오전 11:46 |
  • juna****

    네이버 이 OOO들, 같은 기사 도배해논거 봐라. 박영선 TK발언은 그냥 묻히고, 대한민국 언론꼬라지 완전 뒤집어 놔야된다. 이대로는 안된다. 박근혜 황우여 지금 나약하게 나갈때가 아니다.

    2013.08.21 오전 11:45 |
  • romm****

    ★여러분 충청도 강원도 제주도 경상도가 지역과 지역감정어떻고하는거봤나요?오직 홍어들만그럼★지역감정을 쓸수있는사람은 딱 홍어들 우리덜덜밖에없당켕★홍어전라국 고유언어로 타지역은못쓰게해야한당켕★우리덜덜만의 특권이랑케 다른지역에서는 우리덜덜의 신성한 광주를 입에 올릴수없당켕 만약 ★느그들이 우리덜덜의 광주를 입에 쓴다면 느그들 선택하랑켕 / ★클레오팝처럼 불매운동당할래? 아님 ★칼침9방 맞을래?★아님 공문서위조하는 광주시장에게 고소미당할래?★광주의 딸"은 당시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지들 지역감정이용해서 지역감정감성통합 하려고 쓴 말임

    2013.08.21 오전 11:25 |
  • ahli****

    민주화라는게 만주마적떼 완장을 찬 홍어민국 독재를 말하는 거였군.

    2013.08.21 오전 11:25 |
  • gree****

    새누리당에서 못된것만 배워 쳐먹어가지고 ㅉㅉㅉ 그래야 거서 국회의원 할수 있는가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북에서 못한 벼슬아치짓 남에서 성취햇고만 고놈 새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전 11:16 |
  • pans****

    그렇게 할 일이 없고 할 말이 없어서 자당 의원이 한 말에 유감이나 표시하고 자빠시셨나? 황우여는. 왜 그런말 하게 됐는지 자당 의원에게 들어보기나 했나? 꼴값 무능 사쿠라 사이비 정치인님아.

    2013.08.21 오전 10:43 |
  • lymp****

    간신 황우여야 소신없으면 자리에서 내려와라

    2013.08.21 오후 1:06 |
  • me2day lss2343

    박영선은 입만 벌리면 TK더구나. 그건 왜 안씹지?

    2013.08.21 오후 1:06 |미투
  • love****

    대구 댓통년 박근혜 베츙이들의 공쥬님.... 우리가 남이가 문딩이들의 수장 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06 |
  • rang****

    개누리 개좇당!! 개무리집단은 유관순열사도 부정하는 개무리집단인기라~!

    2013.08.21 오후 1:06 |
  • shin****

    일베충 뒤통수 맞아서 어쩌냐? ㅋㅋㅋ

    2013.08.21 오후 1:06 |
  • sin1****

    고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한'일베'의 자료를 사용한 20일 SBS <8시뉴스>의 방송사고와 관련, SBS는 단순실수라고 해명했으나 민주당은 해명에 의혹을 제기하는 등 파문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최민희 민주당 의원은 21일 "적어도 SBS 보도국 차원에서 이번 일을 '고의'로 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방송사의 해명처럼 제작담당자의 단순실수로 보기에는 미심쩍다"며 " "우리는 지난 6월 일베에 인증글과 SBS내부사진을 올린'스페이스마린'이라는 인물이 정말 SBS 직원인지 알고 싶다. 이를 위해 경찰 수사를 요청.일베방송장악경악

    2013.08.21 오후 1:05 |
  • yskt****

    나는 강원도 사람으로써 쪽바리 발정난성누리당 특히갱상도 10색큇들을 보면 또5라2처럼보여 종자는 못속인다고 쪽바리종자들이라 성폭력범이나 사기꾼전과하나있어야 쪽바리과메기족 갱상도에서는 국회의원을 할수있다 갱상도는 애나 어른이나 물총부터쏘는걸 배우나보네 ㅋㅋㅋ 그리고 갱상도10색큇들은 왜 절라도에가서 쪽바리종자를 퍼트릴려고하나..? ㅋㅋ 광주인해학교 교장도 갱상도 상주계색큇임 이런것만봐도 갱상도10색큇들은 다 발정나있는것같다 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02 |
  •  근친홍어

    개누리당이 저렇게 핫바리처럼 나가니까 더 날뛰는거지. 박영선 진골 TK도 얘기를 꺼내야지 그건 왜 조용히 있는거냐. 하긴.. 광주는 자칫하다가는 폭동이 또 일어날까봐?

    2013.08.21 오후 1:02 |
  • madj****

    혹시 댓글알바덜 탈북자아녀? 탈북자 까인다고... 새눌당대표도 욕하는거보니 의심되는대..

    2013.08.21 오후 1:01 |
  • tiak****

    조명철이가 김일성대학 출신이라고?... 이건 먼 개소리야 저런 놈이 출신을 들먹이다니

    2013.08.21 오후 1:01 |
  • jose****

    조의원 사상부터 의심스럽다는 생각이드네~ 혹시 국민 이간질시켜 북한에게 적화통일 기회를 제공할까봐~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

    2013.08.21 오후 1:00 모바일에서 작성 |
  • me2day qhrtlfdl88

    광주딸, 광주경찰 운운한다고 욱하는 누리꾼들은 전라도 광주사람이요? 아니면 경기도 광주 사람이요? 경기도 광주 욕하지마라는 댓글은 없네^~^

    2013.08.21 오후 12:57 |미투
  • nest****

    유감표명을 할꺼라면 좃당의 지역드립도 함께포함시켜야지, 언제까지 이중잣대 좌뇌OOO들한테 끌려다닐거여..

    2013.08.21 오후 12:56 |
  • love****

    댓글알바 이정복, 국정원女 남자친구 친척.. 니들 세금 저 더러운 것들이 다해쳐먹고 샤넬백 600짜리 사고 탈북자 출신 OOO 같은 비례 국회의원 내세워서 광주 딸이냐 어쩌고 OOO시키고.. 레알 빨갱이 간첩새끼들 새누리당 다 디져라

    2013.08.21 오후 12:55 |
  • ksrr****

    황우여!...이놈은 하는말 마다 민주당 스파이네..무섭다..그 많은 민주당 막말때는 입 다물고 꼭 틀어박혀 있더니..

    2013.08.21 오후 12:55 |
  • ram1****

    황우여 죽고싶냐? 똑바로해 너보고 찍은줄알아? 디질라고

    2013.08.21 오후 12:52 |
  • love****

    댓글알바 이정복, 국정원女 남자친구의 친척 이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랏돈을 저 더러운 것들이 가져다 썼구나 개넘 녀 들아.. 술집년들도 니들처럼은 돈을 안벌겠다 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51 |
  • harm****

    서구 여러 나라에 인종 차별에 대한 강력한 처벌 규정이 있읍니다. 하다못해 축구 경기장에서 하는 인종 차별도 처벌합니다. 저희 나라도 지역감정에 대한 구체적인 법적인 처벌 규정을 제정해서 시행하였으면 합니다. 사회 부조리 문제와 함께 저희 세대가 가장 신경써서 관리해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지역감정은 사회와 국가를 좀먹는 좀벌레입니다. 더이상 수수방관할 문제가 아닙니다. 하드웨어가 아무리 발전해도 이런 소프트웨어 문제를 방치해 두면 나중엔 국가의 큰 우환이 됩니다.

    2013.08.21 오후 12:51 |
  • sung****

    대구의 딸 박근혜, 자랑스러운 19대 대통령이 되다 vs 박근혜 대통령은 대구 대통령인가, 대한민국 대통령인가?의 차이를 모르면 바보...

    2013.08.21 오후 12:51 |
  • sin1****

    http://m.slrclub.com/v/free/28131653일베 방송국 장악 경악 할 사건이다.대체 국정원 OOO들 세뇌을 어디까지 한것인지세계언론사들 한국은 민주역행 표본 사래란다국정원 일베양성 개새들.http://www.ilbe.com/1837351033

    2013.08.21 오후 12:50 |
  • dnjs****

    내것이아니면준비된도둑질이라 할지라도 버려라!가림막으로 닭데가리야 가리겠지만어둠이 빛을 이기지 못하리라!One Top Solution=하야좀 못하면 어떠냐?내려오면 그만인걸!개의일종=개콘닭을 아시나요?닭은 인권이아냐유체이탈은 닭權이야!닭은 공주가아냐!모르쇠 닭병이야!진짜가아니니까=가짜리플리증후群=병적가짜=닭숭배증나라말아먹고 환장해도 좋다!부정 당첨된간큰민생 닭일병만은 구하라!정통 민간인에게9234만\줬냐?對北600만$줬냐 안줬냐?김재규오죽했으면 쐈겠나?그때와 비슷해!

    2013.08.21 오후 12:48 |
  • open****

    강도가 들어와서 '경상도' 노래를 부르고 칼로 찔렀는데 .. 그건 눈막고 귀막고,,.,. 지 집안사람 탓하고 있는 꼴이네.. 전라도가 경상도 거리면 로맨스인가... 저딴 편파적인게 당대표라고 앉아있으니.. 지 집안사람 위해서 민주당이 경상도 노래를 한건 뭐냐고 말한마디도 안하고... 거기다 그 강도들이 가만히 자기자리에 앉나있는 조명철한테 국회 정회할때... 찾아가서 쌍욕을 퍼뭇고 ㅈㄱ발광한건 아예 말도 안하네.

    2013.08.21 오후 12:47 |
  • arma****

    황우여 임마 뭔데 그냥 넌 나가라

    2013.08.21 오후 12:45 |
  • tiak****

    경상도든 전라도 든 특정 지역을 욕하는 놈들을 처벌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야한다. 그냥 생각없이 저지르는 일베충들과는 달리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놈들 대부분은 정치인 따라지들이다(의원 보좌관, 국정원직원 등) 이것은 심각한 국내의 국론분열 및 북괴에 대한 국가대응력을 파괴적으로 약화시킨다.

    2013.08.21 오후 12:44 |
  • hang****

    전라 년넘들은 ,,,,뒷끝이 안좋와요....대줘도 공짜라고 하지말고,,, 결혼할때는 멀리하고,,,사귈때도 그쪽지방은 거리를 두라,,,지 상사를 욕보이고,,,,지가 보금자리 튼 경찰을 숙대밭 만들었으니,,독 한년이 아니고서야,,,

    2013.08.21 오후 12:44 |
  • qjqr****

    네이버에 탈북자 일베충들 바글 바글 하구만.. 도대체 이들을 누가 자금을 주고 조직적으로 운영하지....조명철이 진골 빨강이가 국회에 한나라당 소속으로 입성해서 ............

    2013.08.21 오후 12:43 |
  • hjbe****

    사과할 말도 아닌데 니가 왠 사과?

    2013.08.21 오후 12:42 |
  • open****

    민주당 국회의원이 경상도 노래를 부르면 로맨스고 .. 새누리가 민주당이 붙여준 '광주의딸'이라 말하면 불륜이니?.. 저런 편파적인 인간을 봤나.. 귓구멍이 막혔나.. 민주당 국희의원이 경상도 노래를 부르거 청문회 정회할때 가만있는 조명철 국회의원 한테가서 'OOO' 쌍욕하고 OOO발광을 떤건 못봤냐? 민주당 국회의원 이라는 여자는 천박하다 못해 악다구니 쓰면서 소리르 지르고 아주 조명철 잡더만... 보면저 저런 양아치들이 있을수 있나 했는데... 민주당이 하는건 다 로맨스냐.. 정신나간 인간.

    2013.08.21 오후 12:41 |
  • kk93****

    암 그라제~광주 출신이니 광주의 딸이라는건 지역감정 발언이고, 광주 경찰은 대한민국 경찰이 아니라는 식으로 말하는건 지역감정이 아니제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스가 일베 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39 |
  • 5867****

    국가정보원이 정치 댓글 작업에 동원한 민간인에게 거액을 준 의혹이 드러났습니다.경찰 수사 자료를 통해서입니다.경찰은 국정원 수사 과정에서 2011년 11월부터 올 초까지 이 모씨의 은행 계좌 두 곳에 국정원 돈으로 추정되는 9,200여 만원이 입금된 사실을 파악했다고 밝혔습니다.이 돈은 30여 차례에 걸쳐 현금입출금기를 통해 이 씨 계좌로 들어갔습니다.경찰은 이 씨가 국정원에서 현금을 받아 자신의 통장에 입금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한 번에 적게는 5만원에서 많게는 420만원씩, 이 가운에 3,600여 만원은 대선기간에 집중적으

    2013.08.21 오후 12:38 |
  • kad7****

    조명철이 수준이 국회의원이란다! 이중간첩아니면 진짜 빨갱이일지도.... 국내 정치 혼란을 주목적으로하는...

    2013.08.21 오후 12:37 |
  • demi****

    "황우여"가 "우려"스러운 뻘짓하고 있네!!!!

    2013.08.21 오후 12:30 |
  • kilm****

    황우여 저 뜽쉰새끼는 뭐야? 광딸과 진골tk등 먼저 지역감정 유발한 홍어우두머리들에게 먼저 사과부터 받아내라 .. 이 늙은 뜽쉰아..

    2013.08.21 오후 12:29 |
  • allo****

    대한민국이 그렇게 싫으면 독립요구하면 되지 왜 그렇게 대한민국을 괴롭히냐?

    2013.08.21 오후 12:28 |
  • jtg0****

    지역감정유발하는 새끼도 국회의원이냐?빨갱이 새끼지

    2013.08.21 오후 12:24 모바일에서 작성 |
  • lxbx****

    지연으로 엮인 지역주의 정당에 줄선 지역출신 공직자들의 지역을 말해선 안된다.그래야 훌륭한 씹선비다.

    2013.08.21 오후 12:20 |
  • sjhy****

    유신맨 군발이 꼴보껄거쥐로 이루어진 집단인데 뭘 당연히 그런줄로 알고있는데 사과까지 할 필요없는거쥐?

    2013.08.21 오후 12:19 |
  • kimy****

    조명철이 제명시켜라.이름부터 빨갱이 냄새나네.

    2013.08.21 오후 12:16 |
  • sin1****

    해외봉사활동 중 숙소를 이탈해 마사지를 받고 술을 마신 육군사관학교 생도가 당초 알려진 9명보다 5배 정도 많다는 진술이 나왔다. 이 같은 내용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육군은 육사 생도들의 숙소 이탈 규모를 축소·은폐하려 했다는 비난을 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육군은 육사 생도의 일탈행위를 막는 방안 중 하나로 생도들의 음주를 금지하는 등 대책을 마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나국정원이나 경찰이나검찰이나 OOO들만 있어서 이건 말이 안나온다 개썅!

    2013.08.21 오후 12:15 |
  • yoon****

    조명철 이 놈은 간첩 아닌가....어디 북에서 온 놈이 대한민국의 경찰을 이간질 시키나, 아마도 지금도 지령 받고 있을 듯. 특검이 필요해!!!!!!!!!!!

    2013.08.21 오후 12:13 |
  • 55me****

    이게 문희상이 권은희를 광주의 딸이라 한것때문에 나온 말인데..당대표라는 새끼가 똥오줌을 못가리고 있네....청와대 닭대가리년이 홍어 빨때부터 이상하더니....

    2013.08.21 오후 12:12 |
  • lxbx****

    전라도 지역주의 정당인 민주당에 줄선 전라도출신 공직자들의 정치공작 매관매직 사건에서 "광주"소리 했다고 OOO하는거 보면 전라도가 이 나라의 암덩어리인게 맞아.북한에는 김씨왕조 한국에는 전라도 아주 뭐

    2013.08.21 오후 12:11 |
  • rpg2****

    ~ ^^ ~ 발빠른 출마 선언 ~^^~제가 이 장명화가 18대 대통령이 되겠습니다.조작개표, 국정원 선거 개입으로 당선된 박근혜는 물러 나십시요국민들께선 저에게 명하여 주십시요지금까지의 정치는 정치가 아닙니다.제가 대통령이 되서 우리가 바라는 진정한 민주주의를 만들겠습니다.(1표 서명 하실곳)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34620카페 : http://cafe.daum.net/XJWLWK

    2013.08.21 오후 12:09 |
  • dnjs****

    내것이아니면준비된도둑질이라 할지라도 버려라!가림막으로 닭데가리야 가리겠지만어둠이 빛을 이기지 못하리라!One Top Solution=하야좀 못하면 어떠냐?내려오면 그만인걸!개의일종=개콘닭을 아시나요?닭은 인권이아냐유체이탈은 닭權이야!닭은 공주가아냐!모르쇠 닭병이야!진짜가아니니까=가짜리플리증후群=병적가짜=닭숭배증나라말아먹고 환장해도 좋다!부정 당첨된간큰민생 닭일병만은 구하라!정통 민간인에게9234만\줬냐?對北600만$줬냐 안줬냐?김재규오죽했으면 쐈겠나?그때와 비슷해!

    2013.08.21 오후 12:07 |
  • gree****

    북이랑 같은 민족 이런 소리 하지말자. 같은 민족이라고 탈북자 받아주는 것 이해할 수 없다. 그냥 난민 구제 차원에서 받아줘야지. 구제도 못해주면서 정치적으로 이용해먹을려고 고위급 놈들만 받아들이는 쓰레기 작태 이해할 수 없다. 탈북자들 한국 사회에 섞이게 할려면 유교적 마인드, 사회주의 마인드 100% 세탁 시킨 후에 방생해라. 이 새끼들은 시장 경제를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 만 벌면 된다는 식으로 좃선족들하고 마인드가 100프로 똑같음.

    2013.08.21 오후 12:02 |
  • airv****

    우리국민에게 묻습니다. 왜, 우리는 유독 전라도와 전라도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조심해야 하고 비판하면 죄지은 느낌을 가져야 하고 공격 당해야 하죠? 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맘대로 비하하고 공격하고 지역감정을 이용해도 우리가 이해하고 받아줘야 하죠? 국민화합을 위한 것입니까?

    2013.08.21 오후 12:02 |
  • gree****

    탈북자 새끼들 그냥 북에서 자살하지 뭐하러 한국에 기어 내려와가지고..

    2013.08.21 오전 11:57 |
  • wnte****

    노무현과 같이 종북들은 북으로 꺼지던가! 왜이렇게 소란을 피우냐 대통령이 여자라서 깝치냐!

    2013.08.21 오전 11:53 |
  • ruda****

    한건했구만 광주의딸.역시광주는 배반에땅이야..

    2013.08.21 오전 11:52 |
  • rest****

    왕따는 사회적 문제이기도 하지만, 스스로 문제가 있어 왕따를 자초하는 경우도 일부 있다. 직시하기 싫지만 직시해야 하는 현실인것이다. 쉽지 않겠지만 전라도가 왕따와 비슷한 상황에 처해있다면 스스로 '왜' 라는 질문을 던지고, 스스로의 행동과 본성을 한번 되돌아 볼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그렇게 했을때서야 자신의 그릇을 깨고 나와, 이 사회와 어울리고 상생할 수 있다.

    2013.08.21 오전 11:52 |
  • furi****

    이미지 관리하여 국회의장 당선되려는 양반

    2013.08.21 오전 11:50 모바일에서 작성 |
  • jerb****

    호남인이라도 민주당 하는일 다 좋아하는건 아니다...당내 종북성향의원 있는것도 맞고 무능한친노들 떼거리정치하는것도 맞고.. 그럼 새누리는 다르냐? 그밥에 그나물일뿐이다...다만 새누리에도 인물이 있고 민주당에도 인물이 있다...난 그래서 사안에 따라 지지할뿐이다...능력도안돼는 인간들이 지역감정 혹은 패거리정치를 이용해 생존해보려는것들을 제일 혐오한다...오로지 내가 변함없이 충성하는건 대한민국 국가일뿐이다

    2013.08.21 오전 11:48 |
  • exce****

    언제는 니들이 광주의 딸이래매. 아무튼 저놈에 종특하곤. 병맛나네

    2013.08.21 오전 11:48 |
  • jdha****

    문희상 박영성등 야당측에서 발언한 지역감정과 전 후사정을 감안하지않고 조명철 의원에대한 유감은 여당측에는 감표요인이라는것 왜모르나 당대표가 언동을 심중히하여야지 선진의회법등 이런법은 선거자체를 무의미하게하며 국민이심판한 다수당의 의미가 완전히퇸색한 악법이며 식물국회를만들었다

    2013.08.21 오전 11:45 |
  • rock****

    이나라에서 절라도는 뭐 금기냐? 절라도라는 단어만 나오면 다 지역감정이여? TK라 씨부리던 영선이는 지역감정아니고? 광주의 딸이라고 치켜세우던 놈들이 누구냐..

    2013.08.21 오전 11:44 |
  • gree****

    북한도 응근히 새누리당을 좋아한당꼐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야 독재 세습 정당성을 보장 받을 수 있지 않겟능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전 11:42 |
  • byeo****

    박정희 남조선 괴뢰정권 이라고 외치던 넘이 이제는 한국 국회에서 남북, 남남갈들을 조성하니 새누리는 해체하고 댓글로 당선된 선거가 있다면 다시하자

    2013.08.21 오전 11:20 |
  • hotc****

    여름 휴가 다 끈나가는데, 내 소원이 여수밤바다 놀러가보는거다. 근데 일하느라 바쁘단 핑계로 비자를 못 만들었어. ㅠㅠ 내년엔 꼭!!

    2013.08.21 오전 11:16 모바일에서 작성 |
  • chun****

    지역갈등해서 정권유지하는 새누리당=지역갈등 조장해서 남한체제 무너뜨리려는 북한

    2013.08.21 오전 10:41 |
  • hell****

    네이버도 예전 유신이나 5공화국때 처럼 밤에는 자정능력이 생기고 낮에는 자정능력이 없는것같은 느낌....... 제한적 민주주의라서 그런가 ?

    2013.08.21 오전 10:25 |
  • wish****

    당사자는 가만히 있고?

    2013.08.21 오전 10:18 |
  • lymp****

    간신 황우여야 소신없으면 자리에서 내려와라

    2013.08.21 오후 1:06 |
  • tige****

    네티즌들도 조심해...광주,전라도는 금칙어라잖아..

    2013.08.21 오후 1:04 |
  • kiho****

    박영선tk조롱발언은 상식이고,문희상 광주딸 발언은 정의며,조명철의 광주발언은 지역감정조장발언? 니가하면 불륜,ㄴㅐ가하면 로멘스 논리아닌가?

    2013.08.21 오후 1:03 모바일에서 작성 |
  • tiak****

    탈북자들의 다급한 정착욕구를 못되게 이용해먹는 새누리당 놈들

    2013.08.21 오후 1:02 |
  •  근친홍어

    개누리당이 저렇게 핫바리처럼 나가니까 더 날뛰는거지. 박영선 진골 TK도 얘기를 꺼내야지 그건 왜 조용히 있는거냐. 하긴.. 광주는 자칫하다가는 폭동이 또 일어날까봐?

    2013.08.21 오후 1:02 |
  • stig****

    김대중 노무현 두 정부가 북한 햇볕정책한다고 10년동안 들인돈 무려 2조8천억원 새누리당이 이명박 앞세워서 멀쩡한 강 다 오염시켜놓고 들인 비용 22조원 절반의 시간동안 무려 10배나 되는 눈먼 주인없는 나랏돈을 새누리당이 해드셨다 국가정보원 공무원 이용해서 인터넷 뉴스 댓글에 공감수 조작 트위터 여론몰이 해서 헌법을 마음대로 바꿔서 총살당하기전까지 무려 18년동안 독재해온 독재자의 딸이대통령이 되고 말았다 민주당은 불법선거 자료를 모았지만 한국 여당 검찰 경찰 언론 모두 한패였다 시민들은 촛불시위를 했다

    2013.08.21 오후 1:01 모바일에서 작성 |
  • love****

    김 거 ㄹ 레 바 거 ㄹ 레.. 우리나라 술집 년들아 자랑스러워 해라.. 니들보다 더 더러운 녀 ㄴ 들이 있다는 걸 난 깨달았다 ㅋㅋㅋㅋㅋㅋ ㅋㅋ 남친 1억벌게 하려고 댓글 동참시킴 ㅋㅋㅋ 개 같은 녀 ㄴ ㅋㅋ

    2013.08.21 오후 12:58 |
  • sung****

    솔직히 광주의 딸은 뭔가 어색하고 불필요한 수사(미사여구)는 맞어..하지만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는 의미의 광주의 딸이지 지역 비하는 아니잖아? 근데 권은희 과장은 광주 경찰인가, 대한민국 경찰인가? 이건 뭐냐...청문회서 할 질문이냐?

    2013.08.21 오후 12:58 |
  • birt****

    근데 진짜 저넘 국정원에서 좀 털어봐야 되는 거 아냐? 김만철씨처럼 자기 가족 전부를 데리고 내려오기 전에는 우리나라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 그만큼 자기 가족은 사지에 떨어지게 될텐데 저런 튀는 행동을 한다는 것은 가족들은 전혀 생각 안하는 이기적 냉혈한이거나 북괴 넘들 묵인하에 월남했거나 둘 중 하나라는 이야기인데

    2013.08.21 오후 12:56 |
  • love****

    댓글알바 이정복, 국정원女 남자친구 친척 ... 남자친구랑 떡치다가.. 허억 허억.. 오빠 돈 좀 벌어볼래? 허억.. 댓글알바라고.. 고수입이야 허억허억

    2013.08.21 오후 12:52 |
  • kyd7****

    민주당은 더심한 막말도 하는데 ......... 그정도 쯤은 우리도 충분히 이해 합니다. 염려 하지 마세요. 권은희는 좀더 혼쭐 나야 합니다

    2013.08.21 오후 12:49 |
  • sung****

    조의원 말은 명백히 부정적 요소로 쓴 말로 지역비하 요소가 있고 광주 지역(출신) 경찰을 모욕하는 말이고.. 문희상 말은 긍정적 의미로 쓴 비교적 불필요한 수사로 지역비하 요소는 없다. 그리고 그게 맘에 안 들었으면 문희상한테 직접 이야기하든가..그게 증인에게 청문회에서 할 질문이냐?

    2013.08.21 오후 12:47 |
  • kk93****

    애초에 서울 사람들 과반수가 경상도 개짓거리 욕하는 마당에ㅋㅋㅋㅋㅋㅋㅋ 전라도만 지덜 싫어한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46 |
  • hunb****

    황우여 이 능구렁이 색끼야~ 당대표란는게 팩트가 있어야지~국정조사 처음부터 끝까지 봤냐~ 조명철의원이 말한게 정말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말이더냐~문희상이가 광주의딸을 보호하자고 발언한데요. 권은희가 팩트는없이 심증만으로 민주당 유리한쪽으로 말하니 당신 광주의경찰이냐 대한민국의 경찰이냐 물어본거 아니냐~너무 당연한거 아닌가 그런데 왜 네가 나서서 사과를 하냐~ 이 미친 능구렁이 색끼야~당장 당대표 때려치워라~ 저런색끼를 앉혀 놓으니 질질끌려다니지~팩트에는 과감하게 맞서라~ 지지자는 흔들리지 않는다

    2013.08.21 오후 12:42 |
  • cjsw****

    그래 난 광주사람으로서 새누리당에서 이말을 해주길 바랬다. 본의야 어쨌든간에 오해살만한 발언이니 이정도의 유감표현은 해줬으면 했다. 조명철의원도 앞으로 발언할때 조금 더 조심해줬으면 한다.

    2013.08.21 오후 12:42 모바일에서 작성 |
  • 5867****

    오밤중에 끓는 물 마시고 벽치는 소리하고 자빠졌네.....난 어제 경상도 인구가 전라도의 3.5배라는 진심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 경상도쪽에 욕을 퍼붓고 싶었다. 그래놓고 전라도가 몰표네 어쩌네...ㅉㅉㅉ 웃기시네. 김대중이 아들이 국회의원 선거에 나왔어도 자격이 부족하다고 안 찍어준 전라도 사람들이다. 허나 너희 경상도는 어떠냐??? 네 엉덩이에 뭍은 똥은 안보이고 남의 엉덩이에 뭍은 똥은 구리다고 욕할 자격이 있냐?? 인구수가 3.5배라는게 진심 경악스러울 정도 였다는... 자기 얼굴에 침 밷는 소리들 하고 자빠졌다~!!

    2013.08.21 오후 12:40 |
  • soho****

    조명철님때문에 이제 또한번알았습니다..북한과는 어떤관계도 맺으면 안된다는것을...

    2013.08.21 오후 12:38 |
  • hisr****

    문희상 드립치는 인간들아, 지역 주민들 모아 놓고 우리 지역 출신 응원해 줍시다 하는 거랑 그 사람은 그 지역 사람이니까 빨갱이 아니겠냐 하는 거랑 같냐? 문희상 발언도 잘 한 발언은 아니지만 조명철 발언과는 차원이 틀린 거고, 이 정도라도 유감 표명한 건 황우여가 잘 한 거다.

    2013.08.21 오후 12:38 |
  • ener****

    난 설출생 실향민3세 말해줄까? 난 광주전남넘들이 세상에서 제일 싫다. 진짜 더럽고 매너없고, 뒷통수 잘치고, 배신잘때리고 진짜 너네가 사람이냐 ㅉㅉㅉ 거짓말은 얼마나 또 잘하는 지, 진짜 전북애들하고 완전히 틀리던데, 하긴 내친구 전주익산애들이 전남애들 특히 광주목포애들은 걍 상대하지 말고 피하라고 한다는 진실 진짜 얌전하고 조용하고 차분하고 상냥한 뒷통수 안치는 전북애들하고 너무 달라

    2013.08.21 오후 12:35 |
  • jwon****

    심판 : 대구경북것들이 잘못했네

    2013.08.21 오후 12:34 |
  • shjy****

    당연한 발언을 잘했다고 해야되는건지 모르겠고 빨갱이새끼가 지역이 어쩌고 하는것도 우습다

    2013.08.21 오후 12:34 |
  • uppe****

    다른건 필요없구 ?부칸서온분이봐서 얼마나 그랫으면 데모성지이야기를햇겠냐고요 ?데모성지는반성할필요가있는듯ㅋㅋ

    2013.08.21 오후 12:29 |
  • mokl****

    진짜 거기서 그말이 왜나오냐 ㅋㅋ 초등학교 교육부터 다시받아라 국회의원 하지말고

    2013.08.21 오후 12:26 |
  • uppe****

    유럽에서보면 웃음나오겟네?맨날저런거가지고 조그만한 나라에서 난리치다니 스페인은 지역감정하나로 세게4대리;그 강국이되었는뎅 하여간좌파10년들 척결해야함

    2013.08.21 오후 12:20 |
  • clic****

    똥 묻은 놈이 겨 묻은 사람한테 욕하는 격이네. 탈북자 주제에 국회의원 되었다고 유세 떠네.

    2013.08.21 오후 12:17 |
  • nth1****

    유감이 뭐야 시8놈아 죄송하게 생각한다 해야지

    2013.08.21 오후 12:17 |
  • glov****

    예전 공화당에서도 3선개헌 유신 반대하다 중정끌려가서 두들겨 맞은 사람 많다. 새누리에도 이준석같이 합리적인 애들 있는데 무서워서 말도 못꺼내고 있겠지 양심은 누구나 있으니까 합리적인 사람들이 모여서 대화로 사태를 풀어가야 하는데 황우여는 빡통에 눌려서 이름만 당대표임...

    2013.08.21 오후 12:15 모바일에서 작성 |
  • gree****

    탈북자들 정신 상태를 보아하니 절대 통일해선 안되겠다는 생각만 듭니다. 중국 인건비 보다 훨씬 싸고, 의식적으로도 매우 후진적이고, 도덕적 관념 없는 잉간들이 떼로 남하한다면, 한국 경제와 사회질서는 말 그대로 초토화, 전쟁 보다 더 무서운 결과로 나타날 것입니다. 북한과 교류하더라도, 철저히 격리 시킨 채로 해야..

    2013.08.21 오후 12:14 |
  • ahli****

    진짜 심각한 문제가 뭐냐 하면 모든 국민이 권은희를 보고 지역감정에 사로잡혀 좃당에 유리하도록 편파수사를 했다고 생각하고, 권은희는 양심에따라 조금도 거리낌없이 법의 수호를 위해 일했는데 외압으로 수사가 편향되었다고 철썩같이 믿고 있는 거지. 어거지가 머리 구조 자체를 바꿔논 희귀한 사례지. 피해망상에서 나타나는 현상중에 하나야. 저러다 이제 안통하면 폭력으로 나오는 거지. 생면부지의 여자를 칼로 9방이나 쑤시는 잔혹성이 나오는 거다.

    2013.08.21 오후 12:14 |
  • hwj8****

    웰빙 새누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09 |
  • ener****

    난 설출생 실향민3세 말해줄까? 난 광주전남넘들이 세상에서 제일 싫다. 진짜 더럽고 매너없고, 뒷통수 잘치고, 배신잘때리고 진짜 너네가 사람이냐 ㅉㅉㅉ 거짓말은 얼마나 또 잘하는 지, 진짜 전북사람들은 완전히 틀리던데, 하긴 내친구 전주익산애들이 전남애들 특히 광주목포애들은 걍 상대하지 말고 피하라고 한다는 진실 진짜 얌전하고 조용하고 차분하고 상냥한 전북애들하고 너무 달라

    2013.08.21 오후 12:08 |
  • adsl****

    배반의땅매국노들거주지갱상도를떼어이북에넘기거나다른나라에넘겨야한다

    2013.08.21 오후 12:02 |
  • bomb****

    조명철에 대해서는 새누리당에서 당적 제명만이 답이다. 황우여의 말은 변명이 되지 않는다.

    2013.08.21 오후 12:02 |
  • etip****

    OOO! 조명철 의원이 무슨 잘못을 했다고 사과하냐? 당 대표가 그리 할 일 없나? 조명철 의원의 발언이 잘못이라면 TK 출신 운운하며 지역감정 조장한 박영선과 광주의 딸을 보호하자고 한 문희상, 허구헌날 지역운운하는 민주당넘들은 반역도이다!

    2013.08.21 오후 12:01 |
  • rest****

    천안함 음모론을 추종하지말고, 제주해군기지를 반대하지말고, 침소봉대해서 작은 사건으로 대규모 시위를 일으켜 나라를 혼란에 빠뜨리지말고 (그 사건의 크기만큼만 다루면 해결하면 된다.), 영토선을 무력화한 사건을 옹호하지 말것이며, 민족공조를 통한 통일을 추구한답시고 한미동맹 해체와 미군철수를 주장하지 말것이며, 무조건적인 반미와 농민들의 생존을 위해 FTA반대를 외치면서 세계화를 거스르지 말지어다. 혹은 저런 정치세력에 일방적인 몰표를 주지말아야한다. 이것만 지켜도 전라도는 지역감정에서 벗어난다.

    2013.08.21 오후 12:00 |
  • sinw****

    호남인 일단 역사적으로 우월감에 대구 늠들을 경멸하고 있다. 니들은 파렴치범의 온상이다

    2013.08.21 오전 11:59 |
  • ybm0****

    민주당 지역감정찿고 국민앞세우고 대통령사과 하라는데 그레케 하지말고 대한민국이 싫으면 민주당의 우상화(문ㅇ ㅇ )과함께 대한민국을떠나 실켓 민주화찿아라.................

    2013.08.21 오전 11:58 |
  • ybm0****

    민주당 지역감정찿고 국민앞세우고 대통령사과 하라는데 그레케 하지말고 대한민국이 싫으면 민주당의 우상화(문ㅇ ㅇ )과함께 대한민국을떠나 실켓 민주화찿아라.................

    2013.08.21 오전 11:58 |
  • jewe****

    고향이 어디세요라고 물어봤을 때 지역별 특징 : 서울사람-서울요. 충청도사람 - 충청도요 강원도사람-강원도요 경상도사람-와얘?? 전라도사람-아따 시방 뭐여 지금 전라도라고 무시하는거여?뭐여

    2013.08.21 오전 11:58 모바일에서 작성 |
  • cktk****

    진골 tk라고 씨부린 인간 한테는 지역감정 아니랑께 그치 7시 색기들아 ㅉㅉㅉ

    2013.08.21 오전 11:56 |
  • ljd1****

    사과할거 없습니다.이게 다 과거 정치인들이 만들어 놓은것입니다.

    2013.08.21 오전 11:47 |
  • airv****

    우리는 언제부턴가 전라도와 전라도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매우 조심해야 하는 불편한 상황 속에서 살기 시작했다. 이 지역에 대해서만은 그 좋아하는 표현의 자유도 스스로 억제해야 한다. 전라도는 성역이 되어 버린 느낌이다. 왜, 우리국민들이 그렇게 살아야 하지?

    2013.08.21 오전 11:46 |
  • gree****

    탈북자도 엘리트 진성 빨갱 공산당원 출신이어야 남한에서도 출세가도를 달리나 보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전 11:39 |
  • myha****

    댓글보면 왜자꾸 일본극우들과 같다는생각이들까요? 보수든 진보든 서로배울점이있고 그걸수용할줄알아야 진정나라가발전하는데 하나같이 기본욕설에 폄하외엔 옭고그름은 존재하지않으니 섬나라에서군복입고 조선인잡아죽이자고 거품물고 다니는 일본극우와 다를게뭐있는가 다른게있다면 양심과진실을감추고 국익을위해광란하는건 일본극우 우리는 민족끼리 물어뜯고자중지란일으키는것뿐..쓰레기는 쓰레기통으로라는 말이 왜이렇게 머리속에서 지워지지않는지 ;;

    2013.08.21 오전 11:33 |
  • memo****

    저는 아무런 감정이 없는 무감입니다.

    2013.08.21 오전 11:21 |
  • gree****

    새누리당 앞잡이 놈이 저러고 다니는데 광주에서 새누리당이 나와야 한다고 말하는 건 좀 아니지.. 자기 욕하는 사람을 누가 좋아하나 ㅎㅎ

    2013.08.21 오전 11:11 |
  • glqk****

    ㅗ명철이 직접 나오라 그래라

    2013.08.21 오전 10:47 |
  • chun****

    정부를 비판하면 종북이라며 국가위반법 들먹이는 새누리당=김일성 비판하면 정치수용소로 끌려가는 북한

    2013.08.21 오전 10:45 |
  • chun****

    지역갈등 조장하다 딱걸린 김기춘=김기춘을 무한신뢰하는 박근혜=그런 박근혜를 찬양하는 새누리당=지역갈등 조장해서 남한체제 무너뜨리려는 북한//결론 새누리=북한

    2013.08.21 오전 10:40 |
  • kkkp****

    저런 사쿠라 황우여가 대표로 있는한, 새누리는 더이상 우파정당이 아니다 ㄷ 민주당의 눈치나보고 좌빨의 말한마디에 설설기는 쓰레기들의 집합소 !! 운동권 좌파였다가 세누리메이커 달면 무조건 당선되니 새누리로 이동한거 국민이 다 알고있쥐~같은 정당의 조명철발언이 유감이라고? 미친황우여 당신이 당신과 같이몸담고 한솥밥을먹는 식구인 조명철을 비난하기에 앞서 광딸이라고 추켜세운 문희상과 호남의 아들이라고 들쑤시고 돌아다닌 안철수를 먼저 비난했어야 했어 !! 리얼보수 충청과 강원출신 의원들로 새누리 지도부를 바꾸지 않는한 새누리도 망할것 !!

    2013.08.21 오전 10:34 |
  • duf7****

    여왕폐하 오라비입니까? 기둥서방입니까? 힘도없으면서 ..............ㅋ

    2013.08.21 오전 10:28 |
  • cnab****

    탈북자나 이자스민 같은 다문화도 존중해야 한다. 하지만 그들이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자격이 있나. 탈북자가 나와서 지역감정을 조장하다니 참 아이러니하다.

    2013.08.21 오전 10:22 |
  • qkre****

    북괴뢰ㄱ ㅐ졍은 조아라기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학력김일성종합대학 경제학 준박사가 ㅡ대한미궄 국졍원부졍선거 국졍조사 의원으로 나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대한민궄 유린하는 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태양졀보다 갑일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멋쥐다 빨괭이ㄱ ㅐ눌당종쟈들아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2013.08.21 오후 1:01 |
  • qkre****

    진짜~~이해불가 ㅡㅡㅡㅡㄱ ㅐ통떄도 북괴빨갱이종북좌빨하던종쟈들이 오ㅐ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유네스코 통해서 600만불 북송햇는지 !! 존ㄴ ㅣ 이해뷸가다 !! 왜 그랫냐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C8 존 ㄴ ㅣ 꼬롬하네 !!!! 권력이란기 이래 !! ㄱ ㅐ성공단 파기할떈 언재고 그새 원상복귀시키고 !! 뭘 노린게냐 !! 이종쟈들은 뭘해도 노림수다 분명뭔가잇다ㅡ부졍선거 물타기!!!

    2013.08.21 오후 12:58 |
  • kinq****

    문희상의 '광주의 딸' 이라는 표현속에는 80년 광주항쟁의 정신을 잇는다는 의미가 담겨있을 것이다. 불의한 권력 앞에 자신에게 불이익이 오더라도 옳은 행동을 하겠다는 의미에서 말이다. 권은희 수사과장의 미래가 걱정되는 것은 나뿐이 아닐것이다. 조명철의원의 광주경찰은 뭔가? 광주의 이익만을 대변하는 경찰이라는 이야기 아닌가? 그리고 문희상이 이야기 한걸 왜 권은희한테 갖다 대고 엉뚱한 해석으로 몰아붙이는가? 사과해야 마땅하고 기본 자질이 의심된다.

    2013.08.21 오후 12:57 |
  • qkre****

    hang**** 전라 년넘들은 ,,,,뒷끝이 안좋와요....대줘도 공짜라고 하지말고,,, 결혼할때는 멀리하고,,,사귈때도 그쪽지방은 거리를 두라,,,지 상사를 욕보이고,,,,지가 보금자리 튼 경찰을 숙대밭 만들었으니,,독 한년이 아니고서야,,, 2013.08.21 오후 12:44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대한민궄 경챨이 쥐딱ㄲ ㅏ리냐 !! 궁민 쥐팡이냐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충종쟈들 ㄷ ㅐ가리가 어캐됏냐 !!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2013.08.21 오후 12:48 |
  • jwon****

    전라도 싫다고 대구경북을 좋아하란 법있냐? 난 꼰대같은 경북도 존나게 싫더만 ㅋㅋㅋ

    2013.08.21 오후 12:47 |
  • capt****

    전라인들에게 하나만 물어보자. 진솔하게 답해주길 바란다. 너그들에게 누군가가 '당신 전라도 사람입니까?'혹은 '당신은 광주사람입니까?'라고 물으면 부끄럽고 쪽팔립니까? 그리고 그것이 지역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질문이라고 생각합니까? 만약 그렇다면 왜 그렇다고 생각하는지... 누가 설명 좀 해줘봐라.

    2013.08.21 오후 12:46 |
  • chju****

    북한 정권에서 기득권을 가지고 호위호식한 빨갱이가 월남해서 일본군장교딸의 사주를 받고 대한민국 경찰을 모욕했다

    2013.08.21 오후 12:44 |
  • kims****

    이쁜이 수술이 뭐죠??

    2013.08.21 오후 12:38 |
  • sisa****

    권은희는 광주의 딸이라는 발언은 민주당 문희상의원이 한 얘기임. 조명철은 정말 그게 맞는지 물어보면서 비판한거고 문희상이 하면 문제없고 조명철이 하면 지역감정이라는건 개소리지 그리고 왜 지역감정하면 전라도 광주만 나오나? 이건 지역감정을 떠나 전라도 광주가 문제 있다는거다. 무조건 지역감정이라며 피해갈생각만 하지말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라! 이번에 댓글사건 조작한 사람들 다 전라도 광주더만...

    2013.08.21 오후 12:38 |
  • shjy****

    새머리당 포함 조명철 주변으로 간첩조사확대해야된다고 생각함 청와대도 첩자들 깔린거같더만

    2013.08.21 오후 12:37 |
  • 1649****

    기본이 안되있는 새눌당 국회의원들...청문회에서 자질을 온국민에게 적나라하게 보여 주었다. ㅋㅋㅋ 그래서 죽어라고 국정조사 청문회를 반대했나 보다....온 갖 범죄자 집합소라는 이름에 걸맞게 새눌당 정말 수준 높더라!

    2013.08.21 오후 12:35 |
  • 3ams****

    황우여같이 잘못한거는 잘못했다고 인정 좀 하자. 좀. 무조건 반대를 위한 반대만 해요. 나도 박근혜 대북정책 잘하면 잘한다고 칭찬도 하고 한다. 그런데 국정원 국조관련해서 잘못된 내용, 잘못된 발언을 무조건 쉴드치는 사람들은 뭐하자는 건지 모르겠다. 아예 민주주의를 하지 말던가. 일당 독재, 전제정치 하던가. 상대방의견이 합리적이라면 받아들일줄도 알아야 하는데, 무조건 반대만하고 보니. 이게 조선시대 붕당정치랑 다를바가 없어요. 이 썩은 정치, 썩은 국민성을 도려내지 않으면 2만달러 중진국이 한계라고 본다.

    2013.08.21 오후 12:34 |
  • amos****

    홍익표,조명철 이 두 사람은 대한민국을 위해 퇴출해줘야할 정치인들이다.공개적으로 귀태,광주경찰 말했으면 보이지않는장소에서는 어떤말 했을지.......안봐도 비디오이네요.

    2013.08.21 오후 12:33 |
  • sik7****

    지역주의로 출세한넘은 슨상님과 그 졸개들 그리고 노쭈구리와 졸개 또하나 툭하면 처가 동네 찾아가는 찰스가 있지않쏘? 똘똘 뭉친 그것들은 지역주의가 아니고 무엇인가? 나는 되고 너는 안돼~ 웃기는 세상!

    2013.08.21 오후 12:31 |
  • gree****

    탈북자들 하고 조선족 한국에서 추방 안되나 ㅡㅡ

    2013.08.21 오후 12:31 |
  • wlse****

    대통령 보고 귀태라 혔지라? 그랑께 권은희 수사과장 은 새똥당 편이여? 민좆당 편이여? 대한민국 국민 편이여?

    2013.08.21 오후 12:28 |
  • iwp8****

    지역감정유발시키는놈들은지위고하를막론하고퇴출시키고차기선거에서낙선운동을해야합니다 누구한테충성할라고..... 국민무서운줄알아야지,,,, 당신이하는말이얼마나위험하고한편으로는부끄러운이야기인지 조명철당신은반성많이해야해!!! 저런사람이국회의원이라,,,,,,,한심스럽다 세금이아깝고세금내고싶지않다

    2013.08.21 오후 12:23 모바일에서 작성 |
  • gski****

    조명철이가 경상도사람이었으면 오씨팔 폭동 한번 더 일어날뻔 했네. 틀린말도 아니고, 조명철이 북한출신인데 그게 왜 지역감정부추기는 말이야?

    2013.08.21 오후 12:22 |
  • wan1****

    어머님은 홍어인과 과메기인을 멀리하라 하셧읍니다. 그들의 종족특성(싸가지가 없다. 별의별 쌍욕이 다있고 말끝마다 욕지거리.억세다.버릇이 없다.남을 속이는것을 자랑으로안다.인간관계에서 손익계산은 철저히 따지고본다.다른사람이 손해를 봐도 자기에게 이득이라고 생각하면 이용하려한다.)중부인과 절대로 맞지 않는다고 하였읍니다. 저는 어머님 말씀을 들을것이옵니다.

    2013.08.21 오후 12:22 |
  • gree****

    탈북자 새끼들 남한으로 도망치는 것 보단, 김정은 한테 도시락 폭탄이라도 던지고 뒈지는게 니들이 해야 할 일이지.. 공짜로 자유를 쳐먹으니깐 기분 좋으냐 새끼들아.

    2013.08.21 오후 12:20 |
  • kkej****

    조멍청이가 무슨죈가? 애초부터 빈정거리는게 국조에 나온 개누리덜 임문데...그냥 개누리 공중분해 되거라.

    2013.08.21 오후 12:17 모바일에서 작성 |
  • ymc2****

    탈북자 나부랭이를 비례대표국회의원? 탈북자들의 표를 흡수하기 위해서 시켜준것이지 조명철이가 특별히 내세울만한 것이 하나도 없다, 말도 어눌하고 어 ~ 저~어~저 만 하는 이가 청문회 질문한다고, 나와서 일을 키웠구먼.... 빨갱이 당장 치라우 ~~

    2013.08.21 오후 12:15 |
  • dark****

    북괴탈북한 놈 가족이 북괴에서 잘먹고 잘살고 있다고 한다, 돼지 정권에서 이게 가능한 일인가? 진짜 레알 간첩 빨갱이들은 좆누리 아님?

    2013.08.21 오후 12:10 |
  • gyen****

    민주당 무 모의원이 말한 광주의 딸이 바로 권은희 수사과장이었구나. 역시 광주의 딸, 잘한다 호남, 잘한다 전라도. 광주의 딸 만세/ 민주당 모씨가 진골 TK 라고 하는것은 지역감정 아니랑께. 누가 함부로 광주보고 입을...

    2013.08.21 오후 12:01 |
  • esse****

    광주의 아들 딸들(국정녀 빼구)--뒷통수치기 잘봤읍니다--노무노무 지역밝히니께 광주양반들두 엄청쪽팔린다 그럽니다

    2013.08.21 오전 11:58 |
  • gyen****

    민주당 무 모의원이 말한 광주의 딸이 바로 권은희 수사과장이었구나. 역시 광주의 딸, 잘한다 호남, 잘한다 전라도. 광주의 딸 만세/ 민주당 모씨가 진골 TK 라고 하는것은 지역감정 아니랑께. 누가 함부로 광주보고 입을...

    2013.08.21 오후 12:01 |
  • esse****

    광주의 아들 딸들(국정녀 빼구)--뒷통수치기 잘봤읍니다--노무노무 지역밝히니께 광주양반들두 엄청쪽팔린다 그럽니다

    2013.08.21 오전 11:58 |
  • koma****

    경향하고한겨레 신났다 이래서 우리나라는 전땡크같은분이 꼭필요하다 현대통령과헌눌당 너무무능하다 남재준원장같은분이 대통령해야한다

    2013.08.21 오전 11:55 |
  • hk53****

    댓글로 끝까지 지역감정 유발하는 뇌비고 못난 놈들 ᆢ남 북 이념으로 갈린나라 지역감정으로 걸레 만들어 놓을래? 언젠가 반드시 지역감정 유발 하는놈들 반국가 사범으로 심판해야 한다.

    2013.08.21 오전 11:51 모바일에서 작성 |
  • adsl****

    조명철---북조선공산당정보위출신--남조선괴뢰도당이라고밤낮떠들어댄빨갱이--빨갱이를영입한빨갱이당새누리당---국가보안법위반으로입건빨갱이들,빨갱이당을소탕해야한다

    2013.08.21 오전 11:50 |
  • dwch****

    대통합 같은소리 하고 자빠졌네.....니들이 대통합이 뭔지나 알어? 개 좉같은세끼들아.

    2013.08.21 오전 11:39 |
  • pts6****

    조명철 일베인증하니?

    2013.08.21 오전 11:18 모바일에서 작성 |
  • dmfl****

    유감스러우면 의원직 사퇴시켜라. 우리나라 정치 가장 심각한 병폐가 지역으로 갈리는 건데 계속 우려먹겠다는 뜻이니 사퇴시킴이 옳다.

    2013.08.21 오전 10:56 |
  • bnn1****

    나쁜 사람, 대북 정책에서 혜택은 받고 국가 이간질 시키는 놈은 북으로 그냥 보내버려야한다.,

    2013.08.21 오전 10:51 |
  • chun****

    국가기관을 정권유지에 이용하는 새누리당=국가기관을 독재에 이용하는 북한

    2013.08.21 오전 10:42 |
  • u2ma****

    국정일베충 정모 기사네

    2013.08.21 오전 10:38 |
  • qty3****

    쎅누리떼에 물들어버렸군 한계점 노출됀 분 새터민들 한숨 쉴것임

    2013.08.21 오전 10:36 |
  • camu****

    빨갱이 전라도 부르짖는 일베부터 쳐내면 인정할게... 국민 대통합 !!!!!

    2013.08.21 오전 10:31 |
  • nsw0****

    탈북자 주제에..............................그런말 할 자격이 되냐.....................ㅉㅉㅉㅉ

    2013.08.21 오전 10:30 |
  •  pahesu71

    황씨 한나라당이 당명만 바꾼다고 바꿨는데 그 전통이 사라질리가 잇냐? 원래 니들은 청문회가 니들 놀이판이며 깽판치는데라고 생각 하고 난장판을 만든게 한두번이냐? 청문회가 뭐하는곳인지 부터 새누리당 읜원들에게 교육을 시켜라~. 모르면 초등 학교 애들이 회의 할때 직접들 방문해서 배워라~. 모르면 초딩들에게 배워야만 한다. 민주당 탓할거 하나도 없다. 서로간의 암묵적 동의는 있엇을거 아니냐~.

    2013.08.21 오전 10:29 |리트윗
  • beli****

    새똥들이 지역감정,홍어,좌빨, 빨갱이 욕하면서 거짓조직만 하고 알고보니 북한출신이 숨어살다가 청문회에서 국민에게 잡혀다.. 당신들이 진정한 원조 빨갱이다...

    2013.08.21 오전 10:25 |
  • looo****

    뒤로는 국정원 댓글녀 동원해서 지역감정 조장 종북 빨갱이 색칠 ~ 박근혜는 모르쇠 ... 열받는 국민은 모두 빨갱이?

    2013.08.21 오전 10:20 |
  • tlae****

    김무현 노무현 고무현 김대중 김슨상 핵슨상 김무통 고무통 노무통 핵무현 핵대중 좌슨상 좌통수 핵통수 좌무현 좌무통 좌대중 좌꼴충 좌빨충 좌좀충 운지운지운지운지운지

    2013.08.21 오후 1:04 모바일에서 작성 |
  • love****

    북한 김일성 대학 출신 멍충한 넘 데려다 앉혀서 광주의 딸이냐 말이나 시키고.. 이게 정치야 OOO 이야 새누리당아 응??

    2013.08.21 오후 12:57 |
  • wooj****

    역시 황우여대표님이시넹, 우리 경기지역분들은 다르다고 빨갱이놈이 남의나라에와서,경찰까지지역을 논하니 이나라가 어찌할꼬, 철면피 쓰래기들이 청문회의원이라고,웃긴다 개들이웃어,차라리 변호사을해쳐먹든지, 새누리당의원들은 서울,경기,충청,인들빼고는 전부,빨갱이잡단같다고,특히 대구경북은 서울경기땅을 밟지말라, 지역감정에 정치을하려면, 당나라에서 하라,중부권에서 선거때보면 알거다,50/60/70새대들도 꼭되세기면서 갚아주마, 두번다시 니네들한표을 안줄거라고, 두고알겠지,첨패할꺼다,새누리당,여론, 다 뻥이란다,나부터 전화오면 새누리지지한다고

    2013.08.21 오후 12:53 |
  • smsa****

    황우려 당신의 항상 가식적인 웃음 너무 싫다. 선한척 타협하는척. 지 근본도 모르는 노오옴

    2013.08.21 오후 12:51 |
  • ojk8****

    광주경찰??? 놀랄 노!! 그럼 너는 평양 의원이냐? 어설픈 의원이네. 품위를 지켜라. 조용히..

    2013.08.21 오후 12:45 |
  • e505****

    역시 새누리당...한길이도 박영선의 지역감정적 발언에 사과해라.

    2013.08.21 오후 12:43 모바일에서 작성 |
  • maru****

    새삼스럽게? 지역감정으로 먹고 살았으면서.

    2013.08.21 오후 12:42 |
  • 5867****

    아니 댓글보고 투표하는 사람 없다면... 왜 국정원 직원들은 검찰 수사 직전에 사이트 다 탈퇴하고 글 삭제한거래?? 이 보도 보니까 그렇게 되있네~ 정정당당한 대북 심리전 이였다면... 나 이렇게 떳떳하게 대북심리전 했다!! 증거로 댓글단거 보여주면 아주 깔끔하게 끝날일 아냐??? 왜 국정원녀는 혼자 문잠그고 컴터 하드 싹 밀어버린거야?? 어차피 저렇게 자기가 쓴거 다 들통나는데??? 도저히 이해불가임 -_-;;;;;;;

    2013.08.21 오후 12:37 |
  • i9i9****

    북에남은조명철이딸래미는해외유학도가고...조명철이가족은불이익하나도안받고잘만살아서작년총선끝나고6월에탈북자단체에서조명철이간첩아니냐고검찰에고소함ㅋㅋㅋ이제보니남남갈등을부추기는빨갱이였어ㅋㅋ

    2013.08.21 오후 12:37 모바일에서 작성 |
  • kk93****

    우좀분들은 작작좀 우깁시다 ㅎ 그래서 박영선 씨가 조명철 식으로 "당신은 대한민국 사람이요, TK 사람이오?" 이런식으로 말하기라도 했답니까?? 누가봐도 발언수위의 차원이 다르걸, 똑같은 잘못이라고 우기고들 있으니, 젊은이들한테도~대한민국 수도 서울한테도 버림받지 ㅋㅋㅋ

    2013.08.21 오후 12:35 |
  • cosm****

    우리가 남이가??? 남 맞다 아이가 롤 모델 김재규 처럼만 하자

    2013.08.21 오후 12:32 |
  • kk93****

    역시 황우여답다 ㅇㅇ 너그럽게 굴면서도 해야할말은 다 하는 분이죠...김태흠 김진태 최경환 이딴 쓰레기들보다야 황우여씨가 새누리에게 몇배는 더 도움이 되는군요 ㅎ

    2013.08.21 오후 12:31 |
  • winp****

    죽을죄도 아니고 사과하면 좀 받아줍시다. 이러니 진보진영이 욕을 더 먹는것입니다,

    2013.08.21 오후 12:27 모바일에서 작성 |
  • jung****

    유감으로 생각한다가 아니라 죄송합니다 라고 사과하는 거야. 유감은 개뿔.... 어떻게 사과 하나 제대로 못하냐.....새누리당 인간들이 다 그렇지 뭐....

    2013.08.21 오후 12:24 모바일에서 작성 |
  • hyes****

    아직도조거시기같은놈들이국회의원으로있으니국민에세금이아깝다그리고박대통령은구시대적생각을버리시고진정한온국민에사랑을받는대한민국최초의대통령이되시길진심으로바람니다국민모두가존경하는대통령말입니다

    2013.08.21 오후 12:19 모바일에서 작성 |
  • vytj****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베 OOO들아 남의 지역감정은 까면서 우리의 지역감정은안까냐? ㅋㅋㅋ 민주당이 했다는 지역감정을 까고싶으면 우리쪽에서 지역감정 발언을 하질말아야지 ㅋㅋㅋ 남을 까고싶으면 나부터 깨끗하자몰라? 니들은진짜 니네편이 반인류범죄를 저질렀어도 남의 잘못이라고 외치는애들이구나 ㅋㅋㅋ

    2013.08.21 오후 12:15 |
  • junh****

    탈북자 조선족 없는 깨끗한 대한민국 을 만듭시다.....

    2013.08.21 오후 12:13 |
  • jjan****

    정말 국민에 한 사람으로써 화가 치밀어 올랐슴니다.당 대표께서 유감을 표명하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제명조치 시키시기 바랍니다,

    2013.08.21 오후 12:05 |
  • ytb5****

    김일성대학나온^^^^개명철!!!!수청위기에몰리어탈북한놈^^^^배반의화신

    2013.08.21 오전 11:52 모바일에서 작성 |
  • ru34****

    역시 통큰사람들은 좀 다르네요..사과를 받아야 함에도 먼저 사과할 줄 아는 아량..역시 스케일이 달라...

    2013.08.21 오전 11:48 |
  • sinw****

    괜찮아!!! 호남인은 친일 꼴통과는 같은 민족이 아니야! 우린 역사적 우월감으로 살지만, 친일 대구 늠들은 파렴치범으로 현대를 살고 있잖냐! 유감은 개나줘! 우린 니들과 섞이고 싶지 않다.

    2013.08.21 오전 11:40 |
  • wjc4****

    조명철은 어느나라의원은가?권은희증인은 참고 견디자말고 명철이한테 돼물어야한다 청문회장소가모하는짓거리인지 알지도못하는 명철이 한테 ~~국민에게 진실과 사실을 알리려 증인석에 있거늘 위증을 유도 하는명철이는 의원자격도 없다고 본다 당장사퇴시켜라 황대표

    2013.08.21 오전 11:39 |
  • gree****

    이게 바로 탈북자가 자유시장 경제에서 살아 남는 법인가 ㅋㅋㅋㅋ?

    2013.08.21 오전 11:37 |
  • gree****

    새누리당엔 일말의 호감도 없다. 존재해서는 안될 당 아닌가? 역사의 대죄를 수 없이 짓고도 어떻게 아직까지 존재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2013.08.21 오전 11:33 |
  • sfsf****

    누리꾼중돈받앗는지 미친쉐키들이넘마나요 중심을일코 미친소리하는놈들이 넘마나요

    2013.08.21 오전 11:27 |
  • kj99****

    말은 ㅈㄴ 멋있게 하네..

    2013.08.21 오전 11:10 |
  • sinw****

    괜찮아! 싸부랄 늠아!!! 어차피 호남인은 친일 꼴통 하고는 같은 민족이 아니니까? 우린 역사적 자부심으로 살아 가지만, 니들은 온갖 악행을 저질러온 파렴치범일 뿐이다. 우린 니들과 섞이고 싶지않다

    2013.08.21 오전 11:09 |
  • gree****

    김일성주의자인 황장엽이도 현충원에 안장해주는 당인데.. 새삼스러울 것도 없지. 졸라 병맛스러운 당임.. 도대체 무슨 이데올로기를 가지고 있는건지 말로만 보수를 외치고,, 일관된 이데올로기도 없이 권력욕만 탐욕돼지인 당 ㅉㅉㅉㅉㅉㅉ

    2013.08.21 오전 11:06 |
  • chun****

    군대도 못가고, 전쟁나도 전장에도 못나가는 탈북자를 국가요직에 꽂아넣으려는 새누리당 이상해. 이상해.

    2013.08.21 오전 10:49 |
  • chun****

    민주주의체제를 무너뜨리려는 북한=민주주의 운동한 사람을 편향적이라며 매도하는 새누리당=민주주의 꽃 선거를 국가기관 이용하여 개입하는 새누리당=유신이 정당했다는 새누리당

    2013.08.21 오전 10:47 |
  • qty3****

    정문헌 이철우 국정원 출신들과 어울리더니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군

    2013.08.21 오전 10:43 |
  • unna****

    조명철 그 정신나간 인간 도대체 생각이 있는 건가? 독립군 때려잡던 친일파들이 자신의 과거를 지우려고 극단적 반공주주의로 자신의 정체를 감췄듯이 이북출신이라는 자신의 뿌리를 감추려고 극우적 행태를 보이는 듯하다. 왜 대한민국의 분열을 선동하는가? 이 사이코가 어떻게 대한민국의 국회에 들어갔나? 또하나의 진상이 등장했다.

    2013.08.21 오전 10:26 모바일에서 작성 |
  •  dnwistmfmzmda

    진짜 어이없네. 광주의 딸을 지키자던 문희상은 뭐가되냐? 솔직히 광주 외국 맞잖아? 거긴 뉴스톤도 전국방송이랑 노무노무 다르더만...

    2013.08.21 오후 1:01 |리트윗
  • sunn****

    진짜 어처구니가 없네. 그러니 욕을 먹지 전라도새키들이.

    2013.08.21 오후 12:54 |
  • u174****

    조의원이 했던말은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권은희과장은 광주경찰인가 대한민국경찰인가? 당연히 대한민국경찰인데 왜 민주당의 문희상의원은 광주의딸을 지켜내겠다는 둥 지역발언을 하는가?'

    2013.08.21 오후 12:41 |
  • smsa****

    황우려 이사람이 역대 여당 대표중 가장 못남. 가장 물러 터지고 다수당 왜 만들어 주었는지 근본도 모름. 빨리 갈아 치워야함.민주당에 매일 질질 끌려다니는 꼬락서니하곤. 항상 가식적인 웃음도 맘에 않듬.

    2013.08.21 오후 12:39 |
  • gina****

    광주가 대한민국에 속했나? 북한 관리지역 아닌가?

    2013.08.21 오후 12:34 모바일에서 작성 |
  • ldy1****

    권은희경찰은 조명철을 잡는경찰이다 그러니 조명철 너똑바로해라 잡아서 철창에가두기전에

    2013.08.21 오후 12:33 모바일에서 작성 |
  • lhos****

    사문난적만도 몬한 조명철

    2013.08.21 오후 12:33 |
  • 1649****

    쓰레기 집합소 새누리당에서 조명철이가 한 것했으니....다음 차례는 이자스민이다. 흥미진진하게 결과가 기다려 진다.

    2013.08.21 오후 12:33 |
  • rhrn****

    야당은 전체가 막말에 조작 허위선동질인데 ㅉ ㅉ 10선비나셨네.

    2013.08.21 오후 12:29 |
  • gree****

    탈북자 쓰레기들.. 같은 탈북자한테 사기쳐서 등쳐먹는 놈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게 자유시장 경제라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OOO 쓰레기들 하여간 ㅎㅎㅎ

    2013.08.21 오후 12:25 |
  • rlac****

    그나마 당 대표하난 잘 뽈았네

    2013.08.21 오후 12:24 |
  • me2day wseong99

    조명철의원은 사퇴함이미땅한듯 망국적 지역감정은 반드시 우리나라에서 없어져야한다..

    2013.08.21 오후 12:24 |미투
  • mmc0****

    '귀태'보다 더 심한 욕은 '광주'... 그러니 함부로 사용하다간 민주화당하는 수가 있음....

    2013.08.21 오후 12:18 |
  • imju****

    일단 탈북자 라는 사람들은 배신 반골의 기질들이다 삼국지 에서 제갈공명이 위연을 가리킨 것처럼 결국 막판에는 배신을 또 하지 ~~ 즉 훌륭한 어떤자질을 갖춘 사람일지라도 저런 탈북자를 입법기관에 대려다 놓는건 절대 아니다 이나라 정치인이라는 작자들이 나라와 국민을 호구로 알기 때문에 이런 말도안되는일이 벌어지는거다

    2013.08.21 오후 12:17 |
  • kimy****

    조명철이는 사과 안하냐.빨갱이색히가 국회의원 되고 참 좋은 나라다.

    2013.08.21 오후 12:15 |
  • pnh5****

    우리나라 - 대한민국 .......................................... 폭도들이 사는 동네 - 7시방향 괴뢰 공화국

    2013.08.21 오후 12:13 |
  • sinw****

    해방후 60년간 호남인에 의해 민주화를 이루었고, 우린 역사적으로 대구 늠들을 경멸하고 있다. 니들은 파렴치범 뿐이야! 생각해봐 제대로된 청치가가 누구있냐? 친일파 박정희부터 시작하여 전두환 다들 국민을 배반의 역사로 시작한 배반의 땅아닌가! 박근혜는 기대해본다!

    2013.08.21 오후 12:06 |
  • byun****

    당대표로서 좋은 모습 보여 준 것 같습니다.우리사회에 가장 문제는 잘못을 해도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풍토가 너무나도 만연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정치권의 수장으로서 보기 좋은 모습인것 같네요!안글애도 좁아터진 땅덩어리에서 좌.우, 동.서로 갈라놓아 정권을 유지하는 건 우리민족을 위해서도 지양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못은 할 수 있는 겁니다. 다만 인정하고 다시는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는 것이 옳지 않을까요!^^

    2013.08.21 오전 11:55 |
  • pts6****

    일베정모하냐? 쓰래기는 쓰래기장에사 놀아

    2013.08.21 오전 11:26 모바일에서 작성 |
  • akim****

    탈북자 새끼가 어떡게 구케의원까지 되었지. 그래서 새누리개가 되었나 .밑 마니 빨아라

    2013.08.21 오전 11:09 |
  • woot****

    조명철은 북한에서 어떻게 살다가 넘어오게 되었는지 부터 좀 밝혀라. 김일성 대학 다닐 때 김일성 찬양은 한 적 없는지, 어째서 새누리당에서 북한출신을 좋아하게 되었는지도 궁금하고.

    2013.08.21 오전 11:02 |
  • doo5****

    새누리 조명철이 북에서 넘어온 시ㅋ 잔아 ..새누리에서 나쁜것 부터 가르친건지 .배운건지...

    2013.08.21 오전 10:59 |
  • gree****

    탈북자 국회의원에, 필리핀 이민자를 국회의원.. 이민 2, 3세라면 모르겠다만.. 한국서 산지 얼마나 됬다고 국회의원을 시켜주는지 제 정신이 아닌 정당인 듯. 한국서 평생 살아도 한국 법 제대로 모르는 인간이 태반이고만..ㅉㅉㅉㅉ

    2013.08.21 오전 10:57 |
  • bnn1****

    새누리의 오만이 국가를 죽이고 있다.

    2013.08.21 오전 10:56 |
  • jkc6****

    이런사람은 퇴출시켜야 지역 감정 조장하는사람이 없어지지 않을까요?

    2013.08.21 오전 10:56 |
  • bamm****

    조명철만 그랬냐? 어어서 계속 추궁한 똥누리당의원도 있었다.

    2013.08.21 오전 10:15 |
  • iupl****

    OOO.. 유감이 뭐냐?? 사과할려면 똑바로 해야지.. 갖잖은 말장난으로 사태를 더 악화시키지마라..그빨갱이 조명철이 빨리 김정은이 품으로 돌려 보내라..

    2013.08.21 오전 10:13 |
  • yskt****

    쪽바리우여야 유감표명으로 끝날일이아니다 계 10 8 과메기족 갱상도10색큇야 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56 |
  • gree****

    김정은한테는 못 개기겠고.. 남남갈등만 조장하는 탈북자 새끼들 머슴근성 하나는 세계 제일 급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3.08.21 오후 12:24 |
  • gree****

    조선시대 머슴근성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탈북자 새끼들. 다 한국으로 도망치면 니들 나라는 누가 바꾸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회주의 혁명 전사를 키운게 아니라, 사회주의 머슴들만 키워 놧나 보네 OOO 같은 북한새끼들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2013.08.21 오후 12:10 |
  • gree****

    지역갈등 문제는 대구에 핵한방 떨구면 자연히 해소 됨. TK는 영호남 갈등만 부추기는 게 아니라, TK패권주의로 영남 갈등 및, 전지역 갈등, 국가 불균형을 부추기는 악질 지역임..

    2013.08.21 오전 11:47 |
  • pts6****

    일베충들이 가장 잘한일은 간접적으로 역사교육강화에 힘쓴것. 대갈이 똥만찬놈들이 여기저기 똥싸지르니 보다못해 역사교육강화를한거지

    2013.08.21 오전 11:21 모바일에서 작성 |
  • gree****

    탈북자 조선족 동남아시안 쓰레기 다문화 선도하는 정당이 무슨 보수 정당인지 엿이나 쳐먹으라고 그래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자국민 푸대접 하는 정당이 어떻게 보수야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2013.08.21 오전 11:20 |
  • pts6****

    댓글이 사고친 조명철으루욕하기 보단 사과하는 황우여를 역하네 이게 너희 수준이다. 방송3사에서 방영되는 청문회에서 당대표가 지역검정을 운운하는데 대갈이 똥만찬놈들이 지지층이니 거참

    2013.08.21 오전 11:13 모바일에서 작성 |
  • wooy****

    내시집단은 자폭하고 조명철 아자슥은 북한 보내라 더러분 종자새리

    2013.08.21 오전 11:11 |
  • ddma****

    난 조명철이가 이북에서 무슨 죄를 짓고 도망왔는지는 모른다. 아예 관심 없다. 북에서의 과거는 과거이니까...그런데 새누리당이 무슨 근거로 조명철이를 국회의원 시켰는지 밝혀야 한다. 안찬일 박사 같이 남한에 정착해서 박사학위 받고 성공한 사람도 많다. 개념없는 자를 국회의원 - 국조특위위원 시키니 정말 새누리당스런 짓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것이다.

    2013.08.21 오전 10:57 |
  • inte****

    병역미필 탈북인들의 피선거권을 박탈하라! 대한민국의 역사도 제대로 모르는 탈북인들에게 정치인이 왠말인가?

    2013.08.21 오전 10:55 |
  • 5jun****

    내것이아니면 준비된도둑질이라 할지라도 버려라!가림막으로 닭데가리야 가리겠지만어둠이 빛을 이기지 못하리라!One Top Solution=하야좀 못하면 어떠냐?내려오면 그만인걸!개콘닭은 아시나요?닭은 인권이아냐유체이닭은 닭權이야!닭은 공주가아냐!모르쇠 닭병이야!진짜가아니니까=가짜리플리증후群=병적가짜=닭숭배증나라말아먹고 환장해도 좋다!부정 당첨된간큰민생 닭일병만은 구하라!정통 민간인에게9234만\줬냐?對北600만$줬냐 안줬냐?DMZ새공원=포기/결사반대나는 南로당빨갱이가 싫어요!

    2013.08.21 오전 10:42 |
  • wise****

    듣기에도 민망한......광딸은........돼지 문희상이가 먼저 지껄인 것이고........호남의 사위니 하며...........육갑한 것은..........깻잎머리 간제비........간철수 아니였던가..........전형적인 홍어들의 덮어씌우고 떼쓰기에 유감은 무슨.........말없는 다수가 있음을 잊지마라........

    2013.08.21 오전 10:35 |
  • cnab****

    새누리가 국민대통합 웃긴다, 일부로 지역감정을 조장하면서

    2013.08.21 오전 10:20 |
  • kil7****

    광주의 딸이라고 한 민주당이 지역감정 조장~~민주당은 절라도당 맞아~^^왜냐하면 절라도 국회의원 싹슬이~~아님 90%이상 몰표...그러니 절라도당이라하는거지~~

    2013.08.21 오후 12:46 모바일에서 작성 |
  • html****

    조명철이 국정원 끌고 가서 조사 해 봐야함. 남한내 지역감정과 국론분열을 일으키는 거 보니 수상해.

    2013.08.21 오후 12:10 |
  • chon****

    조명철이 국회의원 자격없다..국민분열주의자가 뭔 국회의원이냐?? 사퇴하라...OOO,,도라이같은 민족분열의 사이코다...그런넘이 왠 공직자냐?? 그렇지 않아도 말많은 전라도,갱상도 이게 왠 호재냐?? 제발 제명해라..국회의원은 그런 양아치가 할 자리가 아니다.

    2013.08.21 오전 11:53 |
  • gree****

    탈북자 새끼들 기어내려와서 남남갈등 조장하고 있네 젓같은 새끼들 ㅋㅋ 조선족하고 하여간 사회주의 물 찌든 새끼들은 도덕적 관념이란게 아예 없나 ,,

    2013.08.21 오전 11:53 |
  • adsl****

    북조선공산당정보위소속빨갱이조명철--남조선괴뢰도당이라고떠들어댄조명철빨갱이--빨갱이를영입한새누리당도빨갱이당--조명철은북조선지시를받고있는지,아닌지조사해야한다[대부분탈북자들은북조선지시받는것같다]----국정원이빨갱이,빨갱이당을조사않고,대통령선거조작을위한댓글만작성지시하니나라가개판이지

    2013.08.21 오전 11:43 |
  • kbch****

    국회의원이라는 사람이 그런말하는거 보고 정말 토할뻔했다. 그 당 사람들 뇌구조는 연구 대상이다

    2013.08.21 오전 11:37 모바일에서 작성 |
  • kw46****

    임진왜란(정유재란포함) 6년동안 왜놈 쪽바리 20만명이 부산, 진해, 대구, 구미를 거쳐 파죽지세로침략해왔어요. 20만명이, 여성을 보는대로 씨앗을 뿌려 그 후손들이 지금의 영남 쪽바리들입니다.성향도 엇비슷하여 우리나라 해방이후(조선시대에는 영남인들이 하도 난을 일으켜 권좌에 얼씬도 못하게 했지만) 60여년동안 약 45년을 호령했어요. 기득권이 뭡니까? 남로당에 연루된사람, 반란을 일으킨 이들, 스스로 쪽바리 출신이란 넘.....하는 행태가 그 쪽바리놈들과 흡사 닮았네요.

    2013.08.21 오전 11:29 |
  • jwle****

    조명철이 국회의원 맞나요느닷없이 지역감정조장하면 유명해지고 싶었나저런넘이 국회의원이라고 앉아있으니새누리당이 욕먹지

    2013.08.21 오전 11:22 모바일에서 작성 |
  • pts6****

    박근혜가 강조하는게 국민화합인데 새누리의원 주댕이에서 광주경찰이란 말이 나왔다 당연 사과해야할 일이지

    2013.08.21 오전 11:16 모바일에서 작성 |
  • ina5****

    근데 필리핀의 딸 이쟈스민은 뭐함?

    2013.08.21 오전 11:16 모바일에서 작성 |
  • fami****

    김일성대학 나온 인간이 광주 운운...대한민국 경찰을 무시해....경찰들 뭐하니? 저 인간이 혹시 위장 침투한 건 아닌지 자존심을 걸고 수사해라......색누리당 안에 김일성대학 출신??????보수 할배들 뭐하니??

    2013.08.21 오전 11:08 |
  • akmc****

    대구공주는 이제그만 하야시켜야..... 와 우덜이 대구공주를 모셔야 한다요??

    2013.08.21 오전 11:07 |
  • imco****

    저 색기도 홍어 혈통 아냐? 하튼 노완용 색기가 멀쩡한 호적 파기해서, 수많은 색기들 신분 세탁 시켰당깨.

    2013.08.21 오후 12:42 |
  • skyw****

    황대표님은 합리적인 분 같다. 새누리당 지지자지만 당 차원에서 빠른 유감표시가 필요한 사안이었다. 세간에서는 어수룩해 보인다고 하지만 진정한 리더쉽을 갖춘 분이라고 생각한다

    2013.08.21 오후 12:18 모바일에서 작성 |
  • ch23****

    북한정권의 사주를 받은 조명철을 국가보안법으로 구속해라

    2013.08.21 오전 11:35 |
  • ahnb****

    조명철 의원의 말은 경찰은 국가관이 확실하여야 하고,조직의 위계질서가 생명과 같으며 오로지 국가,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명감으로 치안을 담당하여야 함에도 종북좌익 성향을 보이며 대선에 개입하여 여론을 혼탁하게 하는 불온좌익세력에 대항하여 여론의 오도를 막으려고 고군분투한 국정원,경찰 담당부서 총수의 지침은 곧 국가의 존립을 굳건히 하고자 함인데,그러한 사명감없이 일개 정파의 인권유린적 감금상황인식 결여를 질타한 것으로 보며,광주가 지칭하는 것은 ,즉 지방 경찰이냐고 묻는 것이지 도둑이 제발 저린듯 곡해하면 자기들만 속터질 일이다 .

    2013.08.21 오전 10:35 |
  • scre****

    국정언은 뭐하나? 조명철을 국가보안법으로 구속 수사하라... 이건 증거까지 명확하게 있는 국가문란 행위고 이적 행위다. 간첩이 하는 일이다.. 국정원은 뭐하나? 잡아라..

    2013.08.21 오전 10:18 |
  • kkwm****

    다른걸 다 떠나서 감히 탈북자 출신이 참 어이없다. 탈북자가 이러고 설치는게 일베의 바람이더냐?

    2013.08.21 오전 11:53 |
  • sinw****

    대구 파렴치범들 하고는 절대 섞이고 싶은 마음 없으니 사과 할 필요 없다. 친일파 놈들아!

    2013.08.21 오전 11:15 |
  • hs17****

    이래서 탈북자 OOO들 받아주면 안되는 거야. 탈북자 OOO들이 북한서 빨갱이로 잘살다 죄 짓고 배신해서 도망온 범죄자들인데, 이 새끼들이 한국서 또 배신하고 기회주의를 획책한다.

    2013.08.21 오전 11:11 |
  • kscc****

    정치인은 중도정신으로 균형 감각을 가져라! 조명철 의원의 발언은 받아 들이기에 따라서 달리 해석될 것이다.권은희 과장이 경찰이 된 과정 등을 감안하면 조명철 의원으로서는 한 번 정도 짚고 넘어갈 만한 사안으로 여겼을 수도 있다. 권은희 과장은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러움없이 광주가 아닌 순수대한민국 경찰이었는 지를 성찰해 볼 필요가 있다. 원세훈. 김용판 두 분도 마찬가지다. TK출신이기에 공명정대하지 못한 점이 있었을 것이다. 우리 모두 성찰하는 계기로 삼읍시다.

    2013.08.21 오전 10:33 |
  • essa****

    조명철이는 북으로 다시 돌려보내라. 가족 다 버리고 탈출한 새끼를 이념이고 사상이고 체제고를 떠나서 난 인간으로 취급할 수 없다.

    2013.08.21 오전 10:13 |
  • bnn1****

    조명철을 제명해라. 그뿐 아니라 국민들의 마음을 공허하게 만든 일이다.

    2013.08.21 오전 11:36 |